반응형


곡명 Sedona
작곡 Steven Reineke
연주 Tokyo Kosei Wind Orchestra 
지휘 Ooi Takeshi


연주 The Washington Winds지휘 Edward Petersen



Steven Reineke (1970 ~ )

세도나(Sedona)는 스티븐 라이네케(Steven Reineke)가 작곡한 관악합주작품이다.

미국 오하이오주에 위치한 Kettering Civic Band의 창단 40주년을 기념하여 위촉을 받아 2000년에 작곡되었으며, 애리조나 세도나의 풍경에서 영감을 얻어 쓴 작품이다.

라이네케의 작품으로는 「Pilatus: Mountain of Dragons」, 「The Witch And The Saint」등에 이어 소개된 작품으로 곡조의 친숙한 멜로디와 함께 연주 난이도가 높지 않아 관악합주곡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Arizona Sedona의 풍경

이 곡은 관악합주 서곡의 전형적인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크게 "빠르게 - 느리게 - 빠르게"의 세 단락으로 각각의 부분에 공통 주제가 이용되어 곡의 통일감을 주고 있다.
Allegro con brio, 4/4박자. 주제를 팡파르 풍의 서주로 시작되어 당김음의 반주를 타고 클라리넷에 활기를 띈 주제가 제시된 뒤 여러 악기에 의해 반복을 거쳐 확대되어 연주된다.
짧은 트롬본 솔로를 지나 Andante Cantabile, 3/4박자 변박에 들어서며 플루트 솔로가 서주부에서 제시된 주제를 변주하여 연주되고 이어 어두운 분위기의 주제를 지나 원래 템포로 돌아가며 클라리넷, 바순, 플루트의 소리에 의해 카논 풍의 주제가 확대 재현되어 Presto 템포에서 코다에서 힘차게 끝난다.

Sedona의 연주 시간은 약 6분.
악보는 2000년 미국의 버치 아일랜드사(Birch Island Music Press)에서 출판되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