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곡명 Of Castles and Legends
작곡 Thomas Doss
연주 Bruckner Wind Esemble Linz
지휘 Thomas Doss

'오브 캐슬즈 앤 레전드'(Of Castles and Legends)는 2007년에 독일 헤세주에 위치한 발데크-프랑켄베르그의 북부 마을 폴크마르젠을 중심으로 음악활동을 펼치는 관악합주단 '무지크페라인 1921 폴크마르젠'(Musikverein 1921 Volkmarsen e.V.)의 창립 85주년을 기념하여 쓰여진 작품이다.

곡은 '사이더스'(Sidus, 2001년작)를 비롯하여 '세인트 플로리안 코랄'(St. Florian Choral, 2002년작), '페스티벌 벨'(Festival Bells, 2016년 작) 등의 관악합주 작품으로 유명한 오스트리아 린츠 출신의 작곡가 '토마스 도스'(Thomas Doss)가 작곡을 담당하였으며, 완성된 작품은 1974년부터 곡을 위촉 악단을 이끌어 온 지휘자 '칼-하인츠 트라우트만'(Karl-Heinz Trautmann)에게 헌정되었다.

'쿠겔스부르크성의 하얀 소녀에 대한 전설'(Die Legende von der weißen Jungfrau zur Kugelsburg)이라는 부제를 가진 '오브 캐슬즈 앤 레전드은 폴크마르젠 마을에 전해 내려오는 한 소녀에 대한 비극적 전설을 모티브로 하여 쓰여진 판타지 곡이다. 

마을 근처 높은 언덕에는 두꺼운 성벽으로 쌓아올려진 쿠겔스부르크성이 있었다. 선량한 마음으로 신을 섬기는 사람들이 모여 만들어진 쿠겔스부르크성은 시간이 흐르며 반란을 일으킨 사악한 기사들에 의해 지배되기 시작했다. 어느날, 가족들과 함께 여행중이던 햐얀 피부의 소녀가 사악한 기사들에 의해 납치를 당하여 성에 갇히게 되자 그녀는 신께 기도하며 위기에서 벗어나 악당들을 피해 달아나던 중 결국 성의 탑에서 뛰어 내려 생을 마치게 된다. 그 일이 있은 후로 이따금씩 마을에 경사가 있을 때마다 소녀는 반짝이는 모습으로 사람들 앞에 나타나 하늘의 영원한 기쁨을 표하였고, 마을 주민들은 그녀에게 '하얀 소녀'라는 이름으로 부르며 그녀를 반가워하였다고 전해진다.

'오브 캐슬즈 앤 레전드'의 공식 음원은 '미트로파 뮤직'(Mitropa Music)에서 2008년 10월 16일에 발매한 토마스 도스의 작품집 '루마니안 댄스'(Romanian Dances)의 수록곡으로 음원이 공개되었다. 이 앨범은 작곡가 자신의 모교이자 관악합주의 지휘와 편곡을 가르치는 학교로 알려진 '브루크너 음악 대학'의 '부르크너 윈드 앙상블 린츠'(Bruckner Wind Esemble Linz)의 연주에 의해 레코딩이 이루어졌다.

'오브 캐슬즈 앤 레전드'(Of Castles and Legends)의 연주 시간은 약  9분 45 초. (출판사 표기)
악보는 2007년에 '미트로파 뮤직'의 '콘서트 워크 시리즈'(Mitropa Concert Work Series)로 출판되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