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곡명 Voyage into the Blue
작곡 Naoya Wada
연주 The Royal Netherlands Army Band 'Johan Willem Friso'
지휘 Major Tijmen Botma


'보이지 인투 더 블루'(Voyage into the Blue)는 일본의 작곡가 '와다 나오야'(Naoya Wada)에 의해 2011년에 발표된 관악합주 편성의 작품이다.


곡은 후쿠오카현에 위치한 '기타큐슈 시립 고요 중학교'( Kitakyushu Siritsu Koyo Junior High School)와 '후쿠츠 시립 후쿠마 동 중학교(Fukutsu Shiritsu Fukumahigashi Junior High School),  '미즈마키미나미 중학교'(Mizumaki Choritsu Mizumakiminami Junior High School) 3개교의 합동 위촉에 의해 쓰여졌다.


초연은 같은 해에 개최된 2011년 전일본취주악콩쿨의  후쿠오카현 예선에서 작품을 위촉한 3개 학교 악단에 의해 각각 공개되었다. 


'와다 나오야'는 악보의 프로그램 노트를 통해 '보이지 인투 더 블루'(Voyage into the Blue)는 곡명에 쓰인 것과 같이 '푸름으로의 항해'를 그린 곡이라고 작품을 소개하였다.
Energico. 트럼펫의 울림에서 악단 전체로 확장되는 장엄한 팡파르 문구로 항공기의 이륙하는 장면을 그리며 출발한다.
높은 창공을 비행하는 그림을 담은 주제 선율에 이어 중간부는 별이 가득한 밤하늘을 가르는 야간 비행의 이미지를 그린다. 후반부에 접어든 곡은 새벽이 되어 무사히 비행을 마치고 당당하게 착륙하는 모습으로 곡을 마친다.


'보이지 인투 더 블루'의 공식 음원은 2014년 1월 7일에 '데 하스케 윈즈'(De Haske Winds)에서 발매한 '페스티벌 시리즈 55집'(Festival Series 55) 앨범 '애리조나'(Arizona)의 수록곡으로 제작되었다. 음원의 레코딩은 네덜란드 왕립 육군 요한 빌렘 프리소 군악대 (The Royal Netherlands Army Band 'Johan Willem Friso')의 연주와 군악대장 '테이먼 보트마'(Tijmen Botma)의 지휘에 의해 완성되었다.


'보이지 인투 더 블루'(Voyage into the Blue)의 연주 시간은 약 8분 45초. (출판사 표기)
악보는 2014년에 '베리아토 뮤직'의 '콘서트 피스 시리즈'(Concert Piece)로 출판이 이루어졌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