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합주 음악/행진곡

The Florentiner March op. 214 - Julius Fucik 플로렌티너 행진곡 - 율리우스 푸치크

필돌이1 2015. 10. 30. 11:10
반응형



곡명 The Florentiner March op. 214
작곡 Julius Fucik
연주 Tokyo Kosei Wind Orchestra
지휘 Keitaro Harad



연주 Osaka Shion Wind Orchestra  ‎
지휘 Saito Ichiro



연주 Tokyo Kosei Wind Orchestra
지휘 Frederick Fennell 



연주 Toke Civic Wind Orchestra 
지휘 Hiroyuki Kayo



영화 Brassed Off 중에서

 

 

경쾌함과 우아함의 대비가 훌륭한 콘서트 행진곡 '플로렌티너'(The Florentiner March)는 체코의 작곡가 율리우스 푸치크(Julius Fucik)가 1907년 작곡한 작품으로, 그의 대표곡 '검투사의 입장'(Entry of the Gladiators)과 함께 푸치크를 대표하는 행진곡이다.

 


율리우스 푸치크 (Julius Fucik 1872년 7월 18일 ~ 1916년 9월 25일)

체코 프라하 음악원에서 바이올린과 바순, 작곡을 공부한 율리우스 푸치크는 1891년 군에 입대하여 1895년 군악대장에 임명된 뒤 생의 대부분을 군악대의 지휘자로 보냈다.
44세의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지만 300곡 이상의 행진곡과 폴카, 왈츠 작품을 남기며 미국의 행진곡 왕 '존 필립 수자'에 빗대어 '보헤미아의 수자'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곡명 플로렌티너는 독일어로 북부 이탈리아의 토스카나 지방 피렌체 사람을 뜻한다. 
푸치크가 이탈리아 피렌체를 여행하며 경험했던 밝고 느긋한 남부 유럽에 대한 동경을 작품으로 표현하였다고 전해진다. 
푸치크는 당초 곡명을 '투스카니의 장미'로 하려고 했으나 당시의 정치적 상황을 이유로 선택 할 수 없었다고 한다.

화려한 전주부와 우아하고 매력적인 트리오, 강력하고 아름다운 후반부를  들려주는 플로렌티너 행진곡은 '이탈리아풍 그랜드 마치'라는 부제가 붙여졌으며 멜로디 메이커로서의 '율리우스 푸치크'의 작곡 능력을 유감없이 발휘한 행진곡으로 지금까지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플로렌티너 행진곡의 연주시간은 약 5분.
악보는 1908년 Bosworth & Co에서 출판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