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합주 음악/오리지널

스피치 오브 에인절 - 스티븐 멜리로 The Speech of Angel - Stephen Melillo

필돌이1 2022. 8. 31. 08:09
반응형

 

곡명 The Speech of Angel 
작곡 Stephen Melillo
연주 Marine Band of the Royal Netherlands Navy
지휘 Maurice Hamers

'스피치 오브 '에인절'(The Speech of Angel)은 미국의 작곡가 '스티븐 멜리로'(Stephen Melillo)에 의해 1998년에 발표된 관악합주 편성의 작품이다.  

이 작품은 1997년에 '핸콕 아너 밴드'(The Hancock Honor Band)와 '제리 벨'(Jerry Bell), '그라돈 에머트'(Gradon Emmert), '돈 헤일'(Don Hale), 그리고 '톰 스태들러'(Tom Stadler)의 위촉을 받아 쓰였다. 

곡명은 19세기 영국의 평론가이자 역사학자 '토머스 칼라일'(Thomas Carlyle)이 스코틀랜드의 골동품 수집가 '데이비드 랭'(David Laing)의 요청으로 집필하여 1852년에 출간한 비평 에세이 '오페라'(The Opera)의 내용 가운데 '음악은 천사의 말이라고 잘 알려져 있다'(Music is well said to be the speech of angels)는 문장을 주제로 하여 작곡되었다.  

스티븐 멜리로는 작품의 주제가 된 토머스 칼라일의 인용문을 읽었을 때 차원 너머의 천사들의 공간을 상상했다고 전하며, 음악이 우주의 언어가 되는 그 공간 안에서 선과 악의 세력이 대립하고 '천사의 전언'(The Speech of Angel)으로 결국 선함이 승리하는 믿음을 묘사했다고 작품에 대한 소개를 했다.  

음악은 펜타토닉 음계를 효과적으로 사용한 하프의 신비한 울림과 비브라폰, 글로켄슈필의 반주부로 시작한다.  
무대 뒤편 원거리에서 천사의 속삭임을 표현하듯 합창이 들려오고 무대 왼편에서 호른 트리오와 무대 오른편에서 뮤트를 사용한 두 대의 트럼펫이 차례로 등장하여 입체적 음향을 만든다.  
주부에 진입해 템포를 올려 신디사이저의 코러스와 금관 섹션이 더해져 드라마틱한 장면을 그린다.  
후반에는 오프닝의 반주부가 제현되고 그 위에 호른의 거침없는 선율이 장려한 효과를 만들어 피날레를 장식한다.   


이 곡은 1999년 6월에 미국 캘리포니아의 샌루이스오비스포에서 개최된 제9회 세계심포닉밴드앙상블협회(WASBE) 대회에서 네덜란드 왕립 해군 해병대 군악대의 무대에서 콘서트 오프너로 연주돼 크게 화제를 모은 작품이기도 하다.   

'스피치 오브 '에인절'(The Speech of Angel)의 연주 시간은 약 7분. 
악보는 1998년에 미국의 출판사 스톰웍스(Stormworks)에서 출판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