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합주 음악/영화・애니・게임

The Rose - Bette Midler 더 로즈 - 베트 미들러

필돌이1 2019. 7. 2. 20:39
반응형


연주 André Rieu & His Johann Strauss Orchestra
지휘 및 바이올린 André Rieu


곡명 The Rose
작곡 Amanda McBroom
노래 Bette Midler


'더 로즈'(The Rose)는 1979년에 미국에서 개봉한 동명의 영화 '로즈'(1979년 11월)의 주제가로 만들어진 작품이다. 영화의 주인공으로 출연한 '베트 미들러'에 의해 불려진 곡은 이듬해 1980년에 빌보드 싱글 차트 3위를 기록, 어덜트 컨템퍼러리 차트에서는 1위를 차지한다.

영화 '로즈'는 1955년 영화 1968년에 영화 '더 폭스'의 연출을 맡으며 데뷔한 감독 '마크 라이델'에 의해 완성된 작품이다.
1960년대의 미국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영화는 이른 나이에 큰 성공을 거둔 후 27세의 짧은 일기로 세상을 떠난 블루스 가수 '제니스 조플린'(Janis Joplin, 1943년 ~ 1970년)를 모델로 하여 그녀의 파란과 격정의 생을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1960년대 미국을 배경으로 하는 영화는 로큰롤 가수로서 바쁜 나날을 보내며 자신의 삶에 많은 것들을 잃어가는 여 주인공 '로즈'를 조명한다.
어느날 우연히 만난 남성 '다이어'와 깊은 사랑에 빠진 그녀는 음악과 사랑 가운데 하나를 선택을 해야 하는 갈등에 처하게 되며 이야기가 전개된다.

안타깝고 슬픈 사랑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영화이지만, 주제곡으로 쓰인 '더 로즈'는 사랑이란 무엇인가에 대하여 아름답게 노래하고 있다.
곡의 가사는 여러 사람들이 사랑에 대해 느끼는 감정과 생각들에 대하여 말하며 사랑이 주는 의미에 대해 "사랑은 작은 씨앗도 결국에는 예쁜 장미를 피우는 것"이라고 전하며 곡을 맺는다.

곡의 가사와 선율은 캘리포니아 출신의 송라이터 '아만다 맥 브룸'에 의해 쓰인 것으로 그녀의 인터뷰에 따르면 영화 관계자들에게 이 곡을 처음 들려주었을 당시 '지루한 찬송가'라는 평가와 함께 로큰롤 가수를 주인공으로 하는 영화에 어울리지 않는다는 이유로 거절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제니스 조플린'의 생전 프로듀서였던 '폴 A. 로스차일드'(Paul A. Rothchild)가 영화관계자들에게 이 곡을 주제곡으로 사용 할 것을 강력히 주장하여 채택이 이루어졌다고 전해진다.

주인공 로즈 역을 맡은 '베트 미들러'의 매력적인 목소리에 깊은 감정의 힘이 더하여 불려진 곡은 그래미 어워드에서 최우수 여성 팝 보컬 퍼포먼스 부문의 수상을 기록, 곡을 작사 작곡한 '아만다 맥 브룸'은 이 음악으로 골든 글로브 주제가상을 수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