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ent Of Spring - Satoshi Yagisawa 센트 오브 스프링 (행진곡 봄의 향기) - 야기사와 사토시
곡명 Scent Of Spring
작곡 Satoshi Yagisawa
연주 Nagoya University Of Arts Wind Orchestra
지휘 Masaichi Takeuchi
'센트 오브 스프링'(Scent Of Spring, 행진곡 봄의 향기)은 2015년에 도쿄에 위치한 '케이카 가쿠엔 고등학교 관악합주단'(Keika Gakuen Symphonic Band)의 제40회 정기연주회 위촉 작품으로 쓰여진 행진곡이다.
곡은 화려하고 친근한 선율을 사용하는 작곡가로 오리지널 관악합주곡 '공중도시 마추픽추'(Machu Picchu - City in the Sky, 2004년작)로 국내에도 국내에 잘 알려진 '사토시 야기사와'(Satoshi Yagisawa)에게 의뢰되어 작곡되었으며, 완성된 곡은 2015년 3월에 작곡가의 참관 하에 위촉 악단의 연주로 초연이 이루어졌다.
악보의 프로그램 노트에 따르면 곡명 'Scent Of Spring'(봄의 향기)은 위촉 악단 출신으로 '사토시 야기사와'와 친분이 깊은 지휘자 '카시노 테츠야'(Kashino Tetsuya)의 의견에 의해 붙여졌다고 기록되어 있다. 작품이 무대에 올려질 제40회 정기연주회가 봄에 개최되는 것을 기념하는 의미가 담겨져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Espressivo. 내림나장조. 4/4박자. 코랄 풍의 오프닝으로 문을 연 곡은 14마디 후에 행진곡의 템포로 완급에 변화를 주어 '케이카 가쿠엔 고등학교'의 교가에서 인용된 주제를 제시하며 전개된다.
'센트 오브 스프링'의 공식 음원은 2018년 10월 1일에 네덜란드의 '데 하스케 윈즈'(De Haske Winds)에서 발매한 앨범 '아인슈타인'(Einstein)의 수록곡으로 최초 공개되었다. '나고야 예술 대학 윈드 오케스트라'(Nagoya University of Arts Wind Orchestra)의 연주와 '타케우치 마사이치'(Masaichi Takeuchi)의 지휘에 의해 녹음된 음원은 같은 해 발매된 작곡가 '야기사와 사토시'의 컴필레이션 작품집 '판도라의 상자'(Pandora's Box)와 '데 하스케 페스티벌 시리즈 62집'에 함께 소개되기도 하였다.
'센트 오브 스프링'(Scent Of Spring, 행진곡 봄의 향기)의 연주 시간은 약 4분 8초.
악보는 2018년에 '데 하스케 퍼블리케이션'(De Haske Publications)의의 '브릴란트 마치'(Brilliant Marches) 시리즈로 출판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