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곡명 Sword of Honour
작곡 Tom de Haes
연주 The Royal Netherlands Army Band 'Johan Willem Friso'
지휘 Josef Suilen

'스워드 오브 아너'(Sword of Honour, 명예의 검)은 2007년에 벨기에 출신의 색소폰 연주자 겸 작곡가 '톰 데 해스'(Tom de Haes)에 의해 작곡된 관악합주 편성의 작품이다.

곡을 쓴 '톰 데 해스'는 레멘스 음악원'(Lemmens Institute)에서 색소폰전공과 함께 '얀 반 데 루스트'(Jan Van der Roost)에게 작곡과 지휘를 사사한 인물로 알려져 있다.

'스워드 오브 아너'는 지금으로 부터 약 1,500여년 전 브리튼인들을 이끈 전설의 영웅이자 유럽의 중세 기사 문학으로 대표되는 '아서 왕의 전설'에 등장하는 12명의 '원탁의 기사' 중 한 사람인 '가웨인'(Gawain)의 이야기를 그린 곡이다. 

곡은 아서왕의 조카이자 원탁의 기사의 리더 '가웨인'이 법정에서 자신의 명예를 증명해야 하는 이야기를 묘사하고 있다. 과거의 이야기로 회상하는 듯한 플루트의 신비로운 문구에서 시작한 곡은 주부에 진입하여 중세 기사도의 이미지에 어울리는 당당하고 위엄있는 선율을 제시한다. 이후 명예로운 기사도 정신과 도덕성을 증명해야 하는 '가웨인'의 주제가 교차하며 곡은 전개된다.

'스워드 오브 아너'의 공식 음원은 2007년 8월에 네덜란드의 '데 하스케 레코드'(De Haske Records)에서 발매한 '페스티벌 시리즈 제41집'(Festival Series 41)의 타이틀 넘버 (네 번째 수록곡)로 공개되었다.
음원은 '네덜란드 왕립 육군 요한 빌렘 프리소 군악대'(The Royal Netherlands Army Band 'Johan Willem Friso')의 연주와 '요제프 수일렌'(Josef Suilen)의 지휘에 의해 녹음되었다.

'스워드 오브 아너'(Sword of Honour, 명예의 검)의 연주 시간은 약 9분 15초. (출판사 표기)
악보는 2007년에 '스케르잔도'(Scherzando Music)에서 출판되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