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곡명 Thunderbirds
작곡 Barry Gray,
편곡 Kazuhiro Morita
연주 Osaka Shion Wind Orchestra
지휘 Kazumasa Watanabe

Thunderbirds Are Go

'썬더버드'(Thunderbirds)는 1993년에 발매된 '뉴 사운드 인 브라스'(New Sounds in Brass) 21집의 앨범 일곱 번째 수록곡으로 카즈히로 모리타(Kazuhiro Morita, 1952년 ~ )의 편곡 작품이다.

당시 도시바(구. EMI) 스튜디오의 레코딩 작품 전속 작편곡가로 활동하던 '카즈히로 모리타'는 1983년  '뉴 사운드 인 브라스' 11집에 참여하며 본격적으로 관악합주 작품을 쓰기 시작한다.
첫 작품 'Fandango'를 시작으로 27개 시리즈에서 총 29곡의 편곡(스페셜편 포함)을 담당하였으며 모리타의 취주악팝 편곡의 절정기에 쓰여진 '썬더버드'는 여러 작곡가의 작품 중 가장 인기있는 편곡 으로 지금까지 널리 사랑받고 있다. 

썬더버드는 1965년에 영국에서 제작된 TV애니메이션으로 인형을 사용한 특수촬영기법으로 전세계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방영된 시리즈물이다.
세계 각지에서 발생한 사고와 재난에 빠진 절체절명의 위기의 순간에 '국제 구조대'라는 설정의 비밀 조직이 '슈퍼 메카'를 이용하여 사람들을 구출해낸다는 이야기로 설정되어 있다.

국내의 방영기록은 극장판이 1979년 MBC에서 한 차례 방영되었으며, 2015년에 영국과 뉴질랜드 합작한 ‘Thunderbirds Are Go' 리부트 시리즈가 2018년 11월 부터 애니맥스에서 방영을 하고 있다.

썬더버드의 출동과 함께 등장하는 주제 음악은 영국의 작곡가 '배리 그레이'(Barry Gray, 1908년 7월 18일 ~ 1984년 4월 26일)가 작곡하였다.
관악합주 사운드와 어울리는 밸런스와 역동적인 전개에 많은 작곡가들이 썬더버드의 주제음악을 관악합주 편성으로 편곡하였고 그 중 카즈히로 모리타의 곡이 가장 대표적인 작품으로 연주되고 있다.

썬더버드(Thunderbirds)의 연주시간은 약 4분 15초.
1993년 Tokyo Kosei Wind Orchestra의 NSB앨범에 수록된 곡으로 악보는 네덜란드의 출판사 드 하스케(De Haske)에서 출판되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