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곡명 Inferno
작곡 Sven Van Calster
연주 Luftwaffenmusikkorps 3
지휘 Major Timor Oliver Chadik

'인페르노'(Inferno)는 2012년에 벨기에 출신의 지휘자 겸 작곡가 '스벤 반 칼스터'(Sven Van Calster, 1981년 12월 31일 ~ )에 의해 작곡된 관악합주 작품이다.

곡명에 붙여진 '인페르노'는 포르투갈어로 '불지옥'을 뜻하는 단어로 곡은 2011년 5월 25일에 벨기에 엔트워프 북부의 자연 보호 구역에서 일어난 대화재를 주제로하여 쓰여졌다. 순식간에 600여 헥타르 이상의 초목지가 화염에 휩싸여 잿더미가 되어버린 현장은 사람들에게 심리적으로 큰 상처를 남겼다. 

작곡가 '스벤 반 칼스터'는 자연의 위대하고 장엄한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주제와 화재의 비극을 나타내는 주제를 대조적으로 그려내는 곡을 완성하였다. 작품의 중간에는 화재 진압을 위해 나선 소방대원들의 긴급한 무전 교신과 헬리콥터 소리 등의 효과를 사용하여 작품의 몰입감을 높였으며, 종곡에는 평화에 가득 찬 선율로 자연 보호 구역의 빠른 복원을 희망하는 것으로 엔딩을 장식하였다.

'인페르노'의 공식 음원은 '베리아토 뮤직 퍼블리싱'(Beriato Music Publishing)에서 2012년에 발매한 앨범 '레전드 오브 라뚜 끼둘'(The Legend of Ratu Kidul)의 수록곡으로 공개되었다. 음원은 독일 서부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주에 위치한 뮌스터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독일 공군 제3음악 군단'(Luftwaffenmusikkorps 3)의 연주와 군악대장 '티모어 올리버 체딕'(Major Timor Oliver Chadik)의 지휘에 의해 레코딩이 이루어졌다.

'인페르노'(Inferno)의 연주 시간은 약 6분 45초. (출판사 표기)
악보는 2012년에 '베리아토 뮤직'에서 출판되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