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곡명 The Picador 
작곡 John Philip Sousa
연주 The President's Own United States Marine Band 
지휘 Albert F. Schoepper


연주 Eastman Wind Ensemble
지휘 Frederick Fennell

행진곡 '피카도르'(The Picador)는 미국 행진곡의 왕 '존 필립 수자'(John Philip Sousa)에 의해 1889년에 발표된 작품이다.

곡명에 쓰인 피카도르는 스페인의 투우에서 창으로 황소를 제압하는 한 쌍의 말에 올라 탄 투우사 중에 하나를 가리킨다. 하지만 행진곡의 작곡 배경이나 쓰이게 된 정확한 기원은 알려지지 않았다.

수자는 행진곡 피카도르의 저작권을 미국의 출판사 '해리 콜먼'(Harry Colman)에 단돈 35달러에 판매하며 밴드와 관현악 및 피아노 편곡에 대한 모든 권한을 넘겼다.

해리 콜먼을 통해 출판된 오리지널 피아노 악보의 표지에는 투우 장면의 피카도르를 묘사하는 장면이 그려져 발행되었다.

하지만 멕시코에서 휴가를 즐기던 수자는 투우 경기를 실제로 목격한 후 자신이 본 것에 대하여 충격을 받고 투우를 불공평하고 무의미한 스포츠로 언급했다고 전해진다.


피카도르의 잘 알려진 음원은 1999년에 '알티시모!'(ALTISSIMO!)에서 제작한 미국 해병대 군악대'(United States Marine Band) 연주에 의한 수자 시리즈 세 번째 앨범의 수록곡으로 소개된 음원이 있다.

이 버전은 1955년부터 1972년까지 17년간 미 해병대 군악대의 제22대 군악대장을 역임하며 백악관의 음악고문을 수행한 '앨버트 F. 슈퍼'의 지휘에 의해 녹음이 이루어졌다.

행진곡 '피카도르'(The Picador)의 연주 시간은 약 2분 55초.
악보는 해리 콜먼 출판사의 버전 외에 키스 브리온 & 로라스 존 쉬셀 (Keith Brion & Loras John Schissel)의 개정판 등이 존재한다. 또한 2016년부터 미 해병 군악대의 홈페이지에서 피카도르의 악보를 공개 배포하고 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