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곡명 Shakespeare Pictures - 1. Much Ado About Nothing
작곡 Nigel Hess
연주 The Central Band of the Royal Air Force
지휘 Nigel Hess



2. A Winter's Tale - The Statue



3. Julius Caesar - The Entry to the Senate 


Nigel Hess (1953. 7 22 ~ )


셰익스피어 픽처스(Shakespeare Pictures)를 작곡한 영국의 작곡가 나이젤 헤스는 왕립 셰익스피어 극단의 전속 작곡가로 활동하였으며, 엘리자베스 여왕과 찰스 왕세자 앞에서 자신의 곡을 지휘한 세계적으로 저명한 작곡가이며 지휘자이다.  

순수음악, 극음악, TV프로그램, 영화음악 등의 다양한 작품에 참여하는 한편, East Coast Pictures, New London Pictures 등 완성도 높은 오리지널 관악합주 편성 작품을 출판하며 폭넓은 스펙트럼으로 활발히 창작활동을 펼치고 있다.  

셰익스피어 픽처스(Shakespeare Pictures)는 셰익스피어의 위대한 희곡 가운데 세 편의 작품에 음악을 더하여 완성된 관악합주 곡이다. 
다채로운 하모니로 완성된 작품은 때로는 따뜻하게, 때로는 코믹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전개된다.
작곡가 나이젤 헤스는 음악을 감상하는 사람의 마음 속 깊은 곳에 잠들어 있던 다양한 이미지가 떠올라 음악과 함께 조화를 이루며 완성되는 작품이이고 소개하고 있다.
 
제 1악장 Much Ado about Nothing (헛소동)
두 커플이 사랑의 성취까지 이야기가 유쾌하게 그려진 희극 "헛소동"을 주제로 작곡되었다.
권선 징악의 밝은 내용에 걸맞게 화려한 음악으로 꾸며져있다.
 
제 2악장 A winter 's Tale - The Statue (겨울이야기)
갓 태어난 공주 페르디타가 부왕의 의심과 질투에 눈이 멀어 버림받아 목동의 손에 키워지는 모습을 음악적으로 그려냈다.
목가적인 멜로디의 도입부에 이어 안타깝고 서글픈 멜로디가 흐르고 마지막 대단원으로 끝나는, 오해에서 비롯된 슬픔을 초래하는 비극을 음악적으로 표현한 악장이다.
 
제 3 악장 Julius Caesar - The Entry to the Senate (줄리어스카이사르)
로마 공화정 시절의 역사적 사실을 소재로 한 비극 "줄리어스 시저"를 주제로 표현한 악장이다.
카이사르를 암살하려는 브루투스가 이야기의 주인공으로 서글픈 음색에 타악기로 용맹성을 드러내며 악장이 시작한다.
화려한 음색을 지나  마음의 갈등을 보여주는 듯한  불협화음으로 극중 주인공의 심리적 갈등을 묘사한 뒤 모음곡의 마지막답게 역동적으로 곡의 피날레를 장식하며 끝맺음 한다.
 
셰익스피어 픽쳐스(Shakespeare Pictures)의 연주 시간은 약 12분
악보는 2008년 영국의 페이버 음악사에서 (Faber Music) 출판되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