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곡명 Fanfare and Hymn of Brotherhood 
작곡 Jay Bocook
연주 Naniwa Orchestral Winds 
지휘 Shigeyoshi Ida

찬연한 색채를 띈 코랄 주제와 장엄한 팡파르가 인상적인 조화를 이루는 '팡파르 앤 힘 오브 브라더우드'(Fanfare and Hymn of Brotherhood)는 미국의 작곡가 '제이 복욱'(Jay Bocook)에 의해 1982년에 발표된 작품이다.

곡은 사우스캐롤라이나주 그린빌에 위치한 푸르먼 대학교(Furman University)의 '감마 에타 챕터 오브 화이 무 알파 신포니아'(Gamma Eta chapter of Phi Mu Alpha Sinfonia)에서 위촉하여 작곡되었다.

작품을 위촉한 감마 에타 챕터 오브 화이 무 알파는 '전미 남성 음악 프래터니'(National Men's Music Fraternity) 소속의 모임을 가리킨다.

곡을 쓴 제이 복욱은 1972년에 위촉 학교의 감마 에타 챕터 오브 화이 무 알파에 회원으로 합류하였으며 작품을 의뢰받은 1982년 7월에 이 대학의 지휘자로 임명받았다.

곡명에 쓰인 '브라더우드'(Brotherhood)는 인류애 또는 조직 내의 깊은 유대감을 상징하는 단어로  작곡가가 소속된 '전미 남성 음악 프래터니티'의 표어에서 비롯되었다.

음악은 대담한 팡파르로 오프닝을 장식하고 코랄 풍의 매력적인 주제 선율을 제시하는 구조가 차례로 반복하는 것으로 꾸며져 있다. 이 사이클은 점차 고조되어 절정에 이르러 강렬하고 극적인 울림으로 완성된다.
또한 중간부에는 스테이지 밴드에 해당하는 '안티포널 브라스'(Antiphonal Brass, 트럼펫 3대, 트롬본 2대)가 등장하여 음악에 입체적인 화려함을 더한다.


'팡파르 앤 힘 오브 브라더우드'의 명연주 음원으로는 '나니와 오케스트랄 윈즈'(NANIWA orchestral WINDS)의 연주와 '시게요시 이다'(Shigeyoshi Ida)의 지휘에 의해 녹음이 호연으로 유명하다.

이 음원은 2003년 5월 4일에 일본의 긴키 지방을 중심으로 오사카 필하모니와 교토시 교향악단 등 오케스트라의 관악기 연주자들이 모여 무대에 올린 나니와 오케스트랄 윈즈 콘서트 실황의 연주 기록으로 브레인 뮤직에서 발매한 앨범 'NANIWA orchestral WINDS 2003'의 수록곡으로 실려 공개되었다.

콘서트 오프너 레퍼토리로 많은 사랑을 받는 '팡파르 앤 힘 오브 브라더우드'(Fanfare and Hymn of Brotherhood)의 연주 시간은 약 6분.
악보는 1982년에 최초 공개되었다가 절판된 후 2004년에 헐 레너드의 뮤직 워크 시리즈 (Hal Leonard Music Work Series)로 복각판이 재출판되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