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곡명 Danza Sinfonica 
작곡 James Barnes 
연주 Osaka Municipal Symphonic Band
지휘 Akiyama Kazuyoshi

'단자 신포니카'(Danza Sinfonica)는 미국의 작곡가 '제임스 번즈'(James Barnes)에 의해 2004년에 발표된 관악합주 작품이다.

곡은 앨라배마주에 위치한 '오번대학교 심포닉 밴드'(Auburn University Symphonic Band)의 위촉에 의해 작곡되었다.

심포닉 밴드를 위한 작품 번호 117(For Symphonic Band, Opus 117)의 부제가 붙어 완성된 곡은 2004년 4월 17일에 오번대학교에서 위촉 악단의 연주와 지도 교수 조니 빈슨 박사 (Dr. Johnnie Vinson)의 지휘에 의해 초연이 이루어졌다.

'단자 신포니카'는 스페인 음악을 기반으로 쓰인 교향적 무곡이다. 
독주 마림바와 바순의 음색으로 작품 전반의 주요 동기를 소개하며 시작한 후 전체 악단의 강력한 팡파르에 이어 랩소디 풍의 변주 무곡이 전개된다.
음악은 이베리아 반도의 풍경이 펼쳐진 듯한 플라멩고의 정열적인 리듬 주제와 각 악기가 만들어내는 독창적인 음색, 앙상블의 조화로운 매력을 뽐내며 화려하게 꾸며진다.

'단자 신포니카'의 대표 음원은 2004년에 6월 11일에 일본 오사카의 더 심포니홀에서 카즈요시 아키야마의 지휘와 오사카시음악단에 의해 레코딩된 음원이 있다.
이 버전은 2005년에 옥타비아 레코드 (Octavia Records inc.)를 통해 발매된 앨범 '오디세이'의 오프닝 넘버로 공개되었다.

'단자 신포니카'(Danza Sinfonica)의 연주 시간은 약 11분 50초.
악보는 2005년에 서던 뮤직 (Southern Music)에서 출판되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