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곡명 Pierius Magnus 
작곡 Jan de Haan
연주 Nagoya University Of Arts Wind Orchestra
지휘 Jan Van Der Roost

'피에리우스 매그너스'(Pierius Magnus)는 네덜란드의 작곡가 '얀 데 한'(Jan de Haan)에 의해 2009년에 작곡된 작품이다.

곡은 네덜란드 프리슬란트주의 '쥐드베스트프리슬란 연합 악단'(all Band of the region Súdwest-Fryslân)의 위촉에 의해 작곡되었다.

곡명에 쓰인 피에리우스 매그너스는 16세기의 네덜란드 프리슬란트에 살았던 인물을 가리킨다. 평범한 농부의 삶을 살던 매그너스는 네덜란드의 침략자들에 대항하기 위해 저항군으로 활동한 역사적 영웅으로 기록되고 있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혼란한 시기에 야만적인 모습을 보인 인물로 소개하기도 한다.
작곡가 '얀 데 한'은 증명할 수 없는 흥미진진한 그의 삶에서 영감을 얻어 관악합주 작품을 완성하였다.
음악은 주인공 매그너스를 표현한 변덕스러운 주제로 시작하여 그 뒤를 이어 네덜란드 침략자에 대항하여 전장으로 나선 군대의 주제 'De Arumer Swarte Heap'로 연결된다.

'피에리우스 매그너스'의 공식 음원은 작곡가 얀 반 데 루스트가 지휘한 나고야 예술 대학 윈드 오케스트라의 연주에 의해 레코딩이 이루어졌다.

음원은 2011년 8월 12일에 '데 하스케 윈즈'에서 제작한 '페스티벌 시리즈 제49집'(Festival Series 49) 앨범의 타이틀 넘버로 발매되었다.

'피에리우스 매그너스'(Pierius Magnus)의 연주 시간은 약 9분.
악보는 2010년에 데 하스케의 '콘서트 & 콘테스트 컬렉션'(De Haske Concert and Contest Collection)으로 출판되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