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곡명 A Whole New World (End Title)
작곡 Alan Menken
작사 Tim Rice
보컬 ZAYN, Zhavia Ward

A Whole New World  어 홀 뉴 월드 오카리나 이중주 악보 (리코더 연주 가능)

 

'어 홀 뉴 월드'(A Whole New World, 완전히 새로운 세상)는 월트 디즈니 픽처스가 1992년에 제작하여 발표한 애니메이션 영화 '알라딘'에서 알라딘과 재스민의 듀엣으로 소개되는 곡이다. 

작곡은 디즈니 애니메이션 '인어 공주'와 '미녀와 야수' 등의 작품에서 음악을 담당하며 명곡을 발표해 온 작곡가 '앨런 멘켄'이 담당하였으며 작사는 '팀 라이스'에 의해 쓰였다.
당초 가사는 멘켄과 콤비를 이루며 창작 활동을 펼쳐온 '하워드 애쉬먼'이 참여하기로 되어있었으나 1991년 3월 애쉬먼이 급작스럽게 세상을 떠나게 되며 '앤드류 로이드 웨버' 작품의 작사와 대본을 담당하던 팀 라이스에게 참여 기회가 주어졌고 이는 '어 홀 뉴 월드'의 대성공이라는 결과를 가져왔다.

곡은 극 중에서 재스민 공주가 가난한 청년 알라딘과 마법의 양탄자를 타고 성을 떠나는 장면에서 곡이 등장한다.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세계를 접하며 신분이 다른 두 사람이 사랑에 빠지는 로맨틱한 분위기가 연출되는 장면에서  흐르는 아름다운 곡이다.

1992년에 발표한 애니메이션 '알라딘'에서 노래하는 '어 홀 뉴 월드'는 극 중에서는 알라딘 역의 성우를 담당한 가수 '브래드 케인'과 재스민역의 성우를 담당한 가수 '레아 살롱가'의 듀엣으로 노래되었으며, 엔딩 크레딧에서는 전작 '미녀와 야수'의 주제곡을 부른 '피보 브라이'와 그리고 '레지나 벨'의 음성으로 커버되었다.

곡은 미국 빌보드 종합 차트 'Hot 100' 1위를 기록, 1993년에 열린 제65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이 노래의 작가 작곡을 담당한 '팀 라이스'와 '알란 멘켄'이 가곡상을 수상하였으며, 같은 해 골든글러브 시상식에서 주제가상을 받으며 영화음악부문 2관왕을 차지한다.
또한 1994년에 개최된 제36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올해의 음악상'을 수상, 이 부문의 수상 기록은 디즈니에서 발표된 음원 가운데 2019년 현재까지 '어 홀 뉴 월드'(A Whole New World)가 유일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어 홀 뉴 월드'는 애니메이션 '알라딘'의 발표 후 7년 뒤인 1999년에 미국의 콜롬비아 레코드에서 발매한 앨범 'All Time Greatest Movie Songs'에 수록되며 다시 한번 주목을 받는다.

국내에서는 알라딘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의 번안 레코딩에서 뮤지컬 배우 남경주와 이정화가 '아름다운 세상'이라는 곡명으로 소개한 것을 시작으로 2007년에 동방신기의 앨범 'Five in the Black'의 스페셜 트랙에 수록되기도 하였다.
동방신기의 이 버전은 2009년 12월 29일에 애니밴드 콘서트에서 '시아준수'와 '보아'가 듀엣으로 무대에 오르기도 하였다.

2019년에 애니메이션을 실사화하여 개봉한 영화 '알라딘'에서는 '제인 말리크'(Zayn Malik)와 '자비아 워드'(Zhavia Ward)가 엔딩 크레딧에서 '어 홀 뉴 월드'( A Whole New World, 완전히 새로운 세상)를 커버하여 노래한다.

 

연주 : 도쿄 코세이 윈드 오케스트라 (Tokyo Kosei Wind Orchestra)
지휘 : 나오히로 이와이 (Naohiro Iwai)
편곡 : 타카시 호시데 (Takashi Hoshide)
출판사 : 야마하 뮤직 퍼블리싱 (YAMAHA MUSIC PUBLISHING) / 드 하스케(De Haske)
연주시간 : 약 4분 40초 (출판사 표기)
출판연도/국가 : 1995년/일본 - 2007년/네덜란드
곡 정보 : '어 홀 뉴 월드'(A Whole New World)의 관악합주 편성에 의한 편곡 작품은 토시바 EMI에서 1995년에 도쿄 코세이 윈드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발매한 '뉴 사운드 인 브라스' 23집의 세 번째 수록곡으로 발표되었다.
작곡자 '타카시 호시데'가 편곡을 담당한 작품은 동화의 세계로 안내하는 듯한 화려하고 환상적인 오프닝의 문구를 지나 플루트가 주제 선율을 제시하는 곡은 색채감 풍부한 사운드를 만들어 내며 확장된다.
알토 색소폰과 트럼펫의 독주 구간을 비롯하여 다양한 앙상블이 튜티를 이루며 전개되는 곡은 원곡에 충실함과 아울러 관악합주만의 매력적인 음색을 만들어 내는 작품이다. 

'타카시 호시데'의 편곡에 의한 '어 홀 뉴 월드'(A Whole New World)의 연주 시간은 약 4분 40초.
악보는 1995년 일본의 야마하 뮤직에서 처음 출판되었으며, 2003년 7월에 '도쿄 디즈니 랜드'의  20주년을 기념하여 복각판 악보가 한 차례 발매된다. 이후  2007년에 네덜란드의 '데 하스케(De Haske)에서 라이선스를 획득하여 출판이 다시 한번 이루어졌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