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곡명 The Magnificent Seven 
작곡 Elmer Bernstein
 

연주 Boston Pops Orchestra
지휘 John Williams
 
서부 영화의 명작으로 오늘날까지 수많은 리메이크 버전과 속편이 제작된 영화 '황야의 7인'(The Magnificent Seven 매그니피센트 7, 1960년 작)은 영화 '라쇼몬'(1950년 작)으로 제15회 베니스 국제 영화제에서 황금사자상을 수상하며 세계에 이름을 알린 일본 영화의 거장 '구로사와 아키라'(Kurosawa Akira) 감독의 영화 '7인의 사무라이'(Seven Samurai, 1954년 작)을 원작으로 한 서부 영화이다.
 
영화는 원작 '7인의 사무라이'에 감동을 받은 러시아 출신의 명배우 '율 브린너'(Yul Brynner)가 직접 판권을 구입하여 당시 서부 액션극 'OK 목장의 결투'(Gunfight At The O.K. Corral , 1957년 작)로 대성공을 거두며 명장에 이름을 올린 영화 감독 '존 스터지스'(John Sturges)에게 제작과 감독을 의뢰하여 완성된 작품이다.
 
'황야의 7인'의 각본은 '윌리엄 로버츠'가 집필하였으며 촬영에는 '무기여 잘있거라'(1932년 작)부터 '사브리나'(1954년 작) 까지 인기 영화의영상을 맡으며 당대 최고의 카메라 감독으로 알려진 '찰스 랭'(Charles Lang)이 촬영을 담당, 출연에는 원작 '7인의 사무라이' 판권을 구입한 '율 브린너' 외에 '엘리 웰라치', '스티브 맥퀸' 등의 배우들이 주연으로 참여하였다.
 
극의 줄거리는 '구로사와 아키라' 감독의 원작 '7인의 사무라이'의 무대를 미국과 멕시코의 접경지대의 어느 빈곤한 마을로 옮겨 원작의 기본 스토리를 충실히 따르며 이야기를 펼친다.
 
마을의 약탈을 일삼는 무법자 '칼베라 일당'에게서 벗어나기 위해 주민들은 총잡이의 고용을 결심하고, 곡절 끝에 놀라운 솜씨를 가진 7인의 총잡이가 마을에 입성하여 무법자들을 통쾌하게 응징한다. 대부분의 서부 액션 영화에서 주인공은 끝까지 살아남지만, '황야의 7인'에서는 정의의 편에 선 대부분이 목숨을 잃는 것으로 극이 전개되며 기존의 서부극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매력을 낳는다. 영화의 주인공이 죽는다는 설정은 10년 뒤에 공개된 '조지 로이 힐' 감독의 영화 '내일을 향해 쏴라'(Butch Cassidy And The Sundance Kid, 1969년 작)에 영향을 끼치며 오늘날 뉴 시네마의 기본 패턴 가운데 하나로 소개된다.
 
또렷하고 경쾌한 악상으로 영화가 끝난 후에도 오랫동안 머릿속을 맴도는 '황야의 7인'의 영화 음악 '매그니피센트 7'은 1956년에 공개된 할리우드의 블록버스터 영화 '십계'의 음악을 맡아 인기 작곡가의 반열에 오른 '엘머 번스타인'(Elmer Bernstein)에 의해 작곡되었다. 
 
번스타인은 기존의 서부극에서 들려주었던 목가 풍의 웨스턴 사운드 대신 빠른 템포를 바탕으로 한 역동적이고 웅장한 멜로디를 사용하여 새로운 스타일의 서부 영화 사운드 트랙을 완성, '로얄 스코티시 내셔널 오케스트라'의 연주와 작곡가 자신의 지휘에 의해 음원을 완성하였다.
 
헐리우드 서부 영화 음악의 패러다임을 제시한 명선율로 소개되는 '엘머 번스타인'의 '매그니피센트 7'은 오늘날까지 다양한 광고 CM과 TV프로그램의 여러 장면에 삽입되어 공개되며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연주 : Philharmonic Wind Orchestra 
지휘 : Marc Reift 
편곡 : 스캇 리처드 (Scott Richards) 
출판사 : 마크 레이프트 에디션 (Editions Marc Reift) 
연주시간 : 약 5분 30초
출판연도/국가 : 2005년/스위스
곡 정보 :  중간부에 짧은 독주 트럼펫 연주를 포함하고 있는 관악합주 편성의  '황야의 7인' 버전으로, 필하모닉 윈드 오케스트라의 연주에 의해 2008년에 발매한 '시네매직 7집'(Cinemagic 7)의 일곱 번째 트랙에 소개된 작품이다. 
악보는 2005년에 스위스의 '마크 레이프트 에디션'에서 출판되었다.


곡명 Les Sept Mercenaires (The Magnificent Seven) -  Thierry MULLER
연주 : Musique Principale De L'armée De Terre
지휘 : Jean-Michel Sorlin
편곡 : 티에리 뮐러 (Thierry Muller)
출판사 : 로버트 마틴 에디션 (Editions Robert Martin)
연주시간 : 약 7분 15초 (출판사 표기)
출판연도/국가 : 2004년/프랑스
곡 정보 :  프랑스의 '로버트 마틴'에서 2000년에 발매한 앨범 '홀리데이즈'(Holidays)의 두 번째 트랙의 수록곡으로 음원이 공개되었다.
음원의 레코딩에는 프랑스 최고의 군악대로 소개되는 '프린시팔 뮤직 밴드 오브 더 프렌치 아미'(영문 :Principal Music Band of the French Army, 프랑스어 : Musique Principale De L'armée De Terre)의 연주와 '장 미셸 소린'(Jean-Michel Sorlin)의 지휘에 의해 레코딩이 이루어졌다.


연주 : Polizeiorchester Berlin
지휘 : Peter Feigel
편곡 : 마르셀 피터스 (Marcel Peeters)
출판사 : 몰레나 에디션 (Molenaar Edition BV)
연주시간 : 약 13분 53초 (출판사 표기)
출판연도/국가 : 1999년/네덜란드
곡 정보 :  영화 '황야의 7인'에 삽입된 음악을 모음곡 형식으로 편곡하여 출판된 관악합주 편성의 작품이다. 음원은 '독일 베를린 경찰악대'(Polizeiorchester Berlin)의 연주와 악대를 이끄는 지휘자 '피터 페이겔'(Peter Feigel)의 지휘에 의해 완성되어 네덜란드 '몰레나 에디션'의 '뉴 컴포지션스 포 콘서트 밴드'(New Compositions For Concertband) 시리즈의 24집 앨범으로 공개되었다.


연주 :  Musique des Equipages de la Flotte de Toulon
지휘 : Gérard BESSE
편곡 : 롤랜드 스미츠 (Roland Smeets)
출판사 : 하파브라 뮤직 (HAFABRA Music)
연주시간 : 약 6분 30초 (출판사 표기)
출판연도/국가 : 1998년/벨기에
곡 정보 :  벨기에의 출판사 하파브라에서 출판한 '황야의 7인'의 음원은 1827년에 창단한 프랑스 해군 '툴룽 함대 군악대'(Musique des Equipages de la Flotte de Toulon)의 연주에 의해 발매된 앨범 '뮤직 플리즈!( Music Please!)의 여섯 번째 수록곡으로 음원이 소개되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