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곡명 Moonlight And Eddying Current
작곡 Itaru Sakai
연주 Osaka Municipal Symphonic Band
지휘 Gyochi Yoshida

'문라이트 앤 에딩 커런트'(Moonlight And Eddying Current, 달빛과 소용돌이)는 2008년에 일본의 소니 그룹의 임직원들에 의한 관악합주단 '소니 콘서트 밴드'(Sony Concert Band)의 창립 50주년을 기념하여 위촉에 의해 작곡된 관악합주 편성의 작품이다.

곡은 국내에 칠석으로 잘 알려진 '세븐스 나이트 오브 줄라이'(The Seventh Night of July, 1988년작)을 비롯하여 '레거시 오브 더 우즈'(Legacy Of The Woods, 2003년작), '알파인 플라워스 파티!'(Alpine Flowers' Party!) 등 매끄럽게 흐르는 친숙한 선율의 작풍로 유명한 작곡가 '이타루 사카이'(Itaru Sakai)에게 의뢰되어 쓰여졌으며, 완성된 곡은 2008년 5월 17일에 개최된 위촉 악단의 제44회 정기 연주회에서 지휘자 '구와모토 츠나노부'(Tsunanobu Kawamoto)의 지휘에 의해 초연이 이루어졌다.

Adagio qquasi Cadenza. 9/8박자. 독주 마림바에 의해 바다에 비춰진 달빛을 묘사하며 곡은 시작한다. 목관을 중심으로 잠시 주제 선율이 스치고 나면 바다가 만들어내는 거대한 힘을 암시하는 듯한 낮은 울림이 들려온다. Allegro con brio. 호른이 제시한 주제 선율로 바다의 동적 이미지가 표현되고 앙상블이 확장되며 물결의 소용돌이를 그려낸다. 소용돌이 치는 바다 위의 달 그림자의 정경을 묘사하는 마림바의 독주와 교차하며 곡의 후반부가 전개된다.

'문라이트 앤 에딩 커런트'의 공식 음원은 '브레인 뮤직'(Brain Music)에서 2010년 4월 15일에 발매한 '뉴 윈드 레퍼토리 2010'(New Wind Repertoire 2010) 시리즈 앨범의 수록곡(여섯 번째 트랙)으로 음원이 공개되었다. 이 앨범은 '오사카시 음악단'(Osaka Municipal Symphonic Band)의 연주와 '요시다 기요치'(Gyochi Yoshida)의 지휘에 의해 레코딩이 이루어졌다.

'문라이트 앤 에딩 커런트'(Moonlight And Eddying Current)의 연주 시간은 약  7분 50초. (출판사 표기)
악보는 2010년에 네덜란드의 '데 하스케 퍼블리케이션'(De Haske Publications)에서 출판되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