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곡명 Blue Sky and Sunshine
작곡 Toshihiro Fujishiro
연주 Tokyo Kosei Wind Orchestra
지휘 Paul Meyer

행진곡 '블루 스카이 앤 선샤인'(Blue Sky and Sunshine)은 작곡가 '후지시로 토시히로'(Toshihiro Fujishiro)에 의해 작곡되어 2009년에 개최된 제57회 '전일본 취주악 콩쿨'(全日本吹奏楽コンクール)의 과제곡 IV으로 선정된 작품이다.

행진곡 '블루 스카이 앤 선샤인'와 함께 제57회 '전일본 취주악 콩쿨'의 과제곡으로 입선한 곡으로는
I. Variations on a 16th Century Chanson   - Masahiko Suwa
II. Comical ★ Parade - Naomi Shimada
III. The Nestorian Monuments, Epic poetory for wind orchestra - Tomoaki Hirata
IV. Blue Sky and Sunshine - Toshihiro Fujishiro
V. The Restless Soul - Daisuke Ehara
등의 작품들이 이름을 올려 소개되었다.

작곡가 '후지시로 토시히로'는 행진곡 '블루 스카이 앤 선샤인'에 대해 악보의 프로그램을 통해 초봄의 따스한 분위기를 설명하며 곡의 이미지는 연주자에게 맡긴다고 기록하였으며, 상쾌한 분위기에서 힘차게 연주하길 바란다고 메세지를 전하였다.

금관 섹션의 팡파르에 의해 도입부가 형성되고 A구간에 진입하여 클라리넷이 주제를 제시한다. 유포니엄을 비롯한 중저음 악기에서 대위 선율을 장식하며 두꺼워지는 울림으로 곡명에 쓰인 푸른 하늘과 찬란한 태양 빛의 이미지를 만들어 낸다. 도입부의 팡파르를 재현하고 트리오에 연결된 곡은 색소폰과 클라리넷에 의해 봄의 정서를 가진 선율 중심의 심플한 구조로 전개된다. 트럼펫을 비롯한 전체 악단으로 확장되어 주제를 이어받으며 브릿지 없이 후반부에 진입한 곡은 생기에 찬 분위기로 연주되고 코다에서 도입부의 음형을 반복하고 끝맺는다.

행진곡 '블루 스카이 앤 선샤인'의 공식 음원은 2009년에 '도쿄 코세이 윈드 오케스트라'(Tokyo Kosei Wind Orchestra)의 연주와 프랑스 출신의 클라리넷 연주자 겸 지휘자  '폴 메이어'(Paul Meyer)의 지휘에 의해 과제곡 참고 연주음원으로 완성되어 발매가 이루어졌다.

행진곡 '블루 스카이 앤 선샤인'(Blue Sky and Sunshine)의 연주 시간은 약 3분 30초.
악보는 2009년에 '전일본 취주악 연맹'(All Japan Band Association)에서 공식 출판되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