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곡명 Fate of the Gods
작곡 Steven Reineke
연주 The Washington Winds
지휘 Edward S. Petersen

연주 Toke Civic Wind Orchestra
지휘 Hiroyuki Kayo



연주 Tokyo Kosei Wind Orchestra 
지휘 Kazufumi Yamashita

'페이트 오브 더 갓'(Fate of the Gods)은 미국 일리노이주 거니(Gurnee)에 위치한 '바이킹 미들 스쿨 심포닉 밴드'(Viking Middle School Symphonic Band)의 위촉에 의해 쓰여진 관악합주 편성의 작품이다.

곡은 '세도나'(SEDONA, 2000년작)를 비롯하여 '더 위치 앤더 세인트'(The Witch and the Saint, 2005년작), '포트레이트 오브 프리덤'(Portrait of Freedom, 2002년작) 등의 작품으로 국내에서도 인기가 높은 미국 출신의 작곡가 '스티븐 라이네케'(Steven Reineke)에게 의뢰되어 작곡되었다.

완성된 작품은 곡을 의뢰한 '바이킹 미들 스쿨 심포닉 밴드' 디렉터 '마이클 밴드먼'(Michael Bandman)과 학교에 새로 증축된 건물의 개관에 헌정되었다.

북유럽의 신화 '라크나로크'(Ragnarok)를 배경으로 완성된 '페이트 오브 더 갓'은 천지창조로 시작하여 선과 악의 대립에서 전쟁과 종말로 이어진 뒤 새롭게 펼쳐지는 세상의 기쁨과 풍요로움을 표현한 곡이다.

단조로 통일된 주제가 강약의 대비와 함께 변화무쌍하고 강력하게 연주되는 작품은 작곡가 특유의 서사적 스케일의 드라마틱한 장면과 감동적인 음악적 분위기로 콩쿠르에서 높은 선호도를 보이는 곡으로 알려져 있다.

'페이트 오브 더 갓의 공식 음원은 'C. L. 반하우스 컴퍼니'의 중상급용 2001년 신보를 소개하기 위해 '워킹 프로그 레코드'(Walking Frog Records)에서 발매한 앨범 '라이즈 오브 더 파이어버드'(Rise of the Firebird)의 여섯 번째 수록곡으로 음원이 공개되었다. 음원의 녹음에는  '워싱턴 윈즈'(The Washington Winds)와 지휘자 '에드워드 피터슨'(Edward Petersen)이 레코딩에 참여하여 앨범 제작이 이루어졌다.

'페이트 오브 더 갓'(Fate of the Gods)의 연주 시간은 약 8분 22초. (출판사 표기)
악보는 2001년에 미국의 'C. L. 반하우스 컴퍼니'(C.L. Barnhouse Company)에서 콘서트 밴드 시리즈로 출판되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