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곡명 Kilkenny Rhapsody on Irish Airs 
작곡 Kees Vlak 
연주 Toke Civic Wind Orchestra
지휘 Hiroyuki Kayo

'킬케니 랩소디'(Kilkenny Rhapsody)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출신의 작곡가 '키스 블락'(Kees Vlak, 1938년 9월 30일 ~ 2014년 12월 5일)에 의해 1999년에 작곡된 관악합주 편성의 작품이다.


'키스 블락'은 암스테르담 음악원에서 피아노와 작곡을 배우고 1967년경부터 곡을 쓰기 시작하여 약 500여 편의 관악합주 작품을 남긴 작곡가로 알려져 있다.


곡명에 쓰인 '킬케니'는 아일랜드 중남부 내륙에 위치한 킬케니 주의 지명이다. 작곡가는 이 지방의 전통 무곡을 메들리 형식으로 엮어 작품을 완성한 후 '온 아이리쉬 에어'(On Irish Airs)의 부제를 붙여 곡을 출판하였다.


곡은 로맨틱한 멜로디의 아일랜드 전통 무곡 '젠틀 메이든''(The Gentle Maiden)으로 출발하여 플루트와 스네어 드럼으로 아이리쉬 특유의 분위기를 가진 '싱글 지그'(Single Jig)로 연결된다. 6/8박자에서 대표적인 아일랜드 춤곡 '혼파이프'(Hornpipe)를 들려준 뒤 '에필로그 아이리쉬 에어'(Epilogo Irish Air)로 피날레를 장식한다.

 

'킬케니 랩소디'의 완성도 높은 음원은 2011년 9월 21일에 일본의 '유니버스'(Universe)에서 제작한 '신 알레그로 제6집'(新 Allegro. Vol.6) 앨범 '포린 오리지널 워크 II / 송 오브 더 씨'(Foreign Original Works II / Song Of The Sea)의 3번 트랙에 소개된 음원이 있다.


이 음원은 '히로유키 카요'(Hiroyuki Kayo)가 지휘봉을 잡고  '도케 시빅 윈드 오케스트라'(Toke Civic Wind Orchestra)가 연주를 맡아 2006년에 레코딩이 이루어진 버전이다.


'킬케니 랩소디'(Kilkenny Rhapsody)의 연주 시간은 약 9분 20초.
악보는 1999년에 독일의 '런델 뮤직'(Musikverlag RUNDEL GmbH)을 통해 공식 출판되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