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곡명 Defying Gravity 
작곡 Steven Reineke
연주 The Washington Winds
지휘 Edward S. Petersen

 

'디파잉 그래비티'(Defying Gravity)는 미국의 작곡가 '스티븐 라이네케'(Steven Reineke)에 의해 2004년에 발표된 관악합주 편성의 작품이다.

곡은 오하이오주 데이턴에 위치한 싱클레어 커뮤니티 대학 콘서트 밴드 (Sinclair Community College Community Concert Band)의 지휘자로 25년간 악단을 지도해 온 케네스 콜렌버그 (Kenneth Kohlenberg) 교수의 헌신을 기념하여 작곡되었다.

악보의 프로그램 노트에 따르면 작곡가는 디파잉 그래비티에 대해 현대 항공 기술의 경이로움을 묘사하는 작품이라고 소개하였다.

음악은 항공기가 지상에서 이륙하여 창공을 향하는 위엄을 상징한 도입부로 출발한다. 전반부에서는 순항 고도에 도달하여 여유롭게 구름 위를 도약한 후 강한 폭풍권을 통과하는 장면을 그린다. 
중반부에 진입한 곡은 항공기를 컨트롤하여 안정을 되찾은 조종사의 모습을 영웅적으로 묘사한 뒤 후반부에 접어들어 안전하게 착륙하는 이미지로 곡을 끝맺는다.


디파잉 그래비티의 공식 음원은 에드워드 피터슨이 지휘하는 워싱턴 윈즈가 녹음에 참여하여 음원이 제작되었다.

이 버전은 워킹 프로그 레코드에서 2004년에 제작한 관악합주 작품집 Defying Gravity의 타이틀 넘버 (오프닝 트랙)에 실려 발매가 이루어졌다.

'디파잉 그래비티'(Defying Gravity)의 연주 시간은 약 5분 15초.
악보는 2004년에 C. L. 반하우스 컴퍼니 (C.L. Barnhouse Company)에서 출판되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