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곡명 10W-60
작곡 Naoya Wada
연주 Rundfunk-Blasorchester Leipzig
지휘 Jan Cober

 

10W-60은 일본의 작곡가 '와다 나오야'(Naoya Wada)에 의해 2007년에 발표된 관악합주 편성의 작품이다.

곡은 작곡가가 토호 음악 대학에서 작곡을 전공할 당시 작품 발표 연주회의 과제곡으로 쓴 작품이다.

완성된 작품은 2007년 10월 26일에 교 내에서 동문들에 의해 초연이 이루어진 후 연주회를 주도한 트럼페터 '카즈키 하야사카'(Kazuki Hayasaka)에게 헌정되었다.

곡명에 쓰인 10W-60는 자동차 엔진 오일의 점도를 구분하는 SAE(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표기 방식의 하나로, 같은 타입의 오일은 높은 토크 엔진의 높은 성능의 고급 차량에 사용된다.

음악은 부기를 비롯하여 거슈인과 락의 요소를 도입하여 완성되었다. 악보의 프로그램 노트에 따르면 작곡가는 곡명이 사용된 배경에 대하여 빠른 속도와 에너지를 즐기자는 의미에서 제목을 붙였다고 밝혔다.


10W-60의 공식 음원은 네덜란드 출신의 지휘자 얀 코버가 지휘를 맡고 독일의 라이프치히 방송 관악합주단이 연주를 담당하여 음원이 제작이 이루어졌다.

이 버전은 2009년 9월 30일에 벨기에의 베리아토 뮤직에서 출판하는 신작 악보를 소개하기 위해 발매된 모음집 앨범 카테드랄레스의 수록곡으로 실려 공개되었다.

10W-60의 연주 시간은 약 9분 8초.
악보는 2009년에 베리아토 뮤직 퍼블리싱 (Beriato Music Publishing)에서 출판되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