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곡명 Man in the Ice
작곡 Otto M. Schwarz
연주 PT-Art Orchester Linz
지휘 Norbert Hebertinger


쉬운 버전 (Easy Version)
연주 The Royal Netherlands Army Band 'Johan Willem Friso'
지휘 Thierry Deleruyelle 

'맨 인 더 아이스'(Man in the Ice)는 2004년에 오스트리아 출신의 작곡가 '오토 M. 슈바르츠'(Otto M. Schwarz)에 의해 쓰여진 관악합주 편성의 작품이다.

곡을 쓴 '오토 M. 슈바르츠'는 재즈와 팝에서 관악합주를 위한 레퍼토리까지 다채롭게 다루는 인물로 '노스트라다무스'(Nostradamus, 2002년작)를 비롯하여 '몽블랑'(Mont-Blanc La voie royale, 2006년작) '보나파르트'(Bonaparte, 2008년작) 등의 작품으로 관악합주계에 이름을 알린 작곡가이다.

1991년 9월 19일, 이탈리아의 '외츠탈 알프스'(Ötztäler Alps) 시밀라운 빙하에서 5,300여년 전에 살았던 신석기 시대의 남성 미라가 발견된다. '외치'(Ötzi)라는 이름이 붙여져 대중에게 공개된 미라의 의상과 무기는 보존이 매우 잘 되어 있었으며, 이를 통해 당시 시대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오스트리아 출신의 자연 다큐멘터리 제작자 '커트 뮌델'(Kurt Mündel)은 사실에 근거하여 이 남성 미라 '외치'의 삶을 재구성하는 영상을 제작하였고, 작곡가 '오토 M. 슈바르츠'는 '커트 뮌델'의 다큐멘터리를 관악합주 편성의 작품 '맨 인 더 아이스'로 작곡하여 음악적 부활의 기회로 사용하였다.

'맨 인 더 아이스'의 공식 음원은 '데 하스케 레코드'에서 2004년에 제작한 콘서트와 경연대회를 위한 중상급 레퍼토리 선곡집 앨범 '브릿지 비트윈 네이션스'(Bridge Between Nations)의 수록곡 (다섯 번째 트랙)으로 공개되었다. 음원은 오스트리아의 'PT-아트 오케스트라 린츠'(PT-Art Orchester Linz )가 연주를 담당하였으며 악단의 예술감독 '노버트 헤 버트링거'(Norbert Hebertinger)가 지휘를 맡아 녹음이 이루어졌다.

한편, 2017년에는 곡의 인기에 힘입어 작곡가 본인의 교정으로 6분 안팎의 연주 시간을 가진 쉬운 버전의 '맨 인 더 아이스' 악보가 소개되었고 같은해 '데 하스케 페스티벌 시리즈 제60집'(Festival Series 60)을 통해 쉬운 버전(Easy Version)의 '맨 인 더 아이스' 음원이 발매되었다.

'맨 인 더 아이스'(Man in the Ice)의 연주 시간은 약 11분 20초. (출판사 표기)
악보는 2004년에 스위스의 출판사 '미트로파 뮤직'(Mitropa Musik Ag)의 '콘서트 워크 시리즈'(Concert Work Series)로 출판되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