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곡명 Sbandiamo!
작곡 Jacob de Haan
연주 Bratislava Symphonic Winds
지휘 Otto M. Schwarz

'에스반디아모'(Sbandiamo)는 이탈리아의 중부 도시 '움브리아주'에서 매년 개최하는 연례 음악 축제이다. 
동명의 작품은 2017년에 움브리아주 구비오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악단 '마돈나 델 폰테'의 지휘자 '스테파노 만시니'(Stefano Mancini)의 위촉에 의해 관악합주 편성으로 발표되었다.

곡은 네덜란드 출신의 작곡가 '야콥 데 한'(Jacob de Haan)에게 의뢰되어 완성되었으며, 초연은 움브리아주에 위치한 '구비오 플라자 그란데'( Gubbio Piazza Grande)에서 '에스반디아모' 축제에 참가한 250여명의 연주자와 작곡가 본인의 지휘에 의해 초연이 이루어졌다.

Andante. 내림나장조. 4/4박자. 당당하고 위엄있는 템포의 리듬을 배경으로 웅장한 선율이 펼쳐지며 곡은 시작한다.
Allegro. 내림마장조. 팝의 분위기로 전환된 곡은 색소폰과 트럼펫에 의해 8마디의 반복 문구로 꾸며진 새로운 주제가 제시되고 다양한 섹션을 거쳐 동기적 발전으로 확장되어 간다.  

'에스반디아모!'의 공식 음원은 2018년에 '데 하스케 윈즈'(De Haske Winds)에서 '페스티벌 시리즈 제63집'(Festival Series 63)으로 제작한   앨범 '저니 스루 어 매지컬 킹덤'(Journey Through a Magical Kingdom)의 수록곡(다섯 번째 트랙)로 공개되었다. 음원은 슬로바키아의 '브라티슬라바 심포닉 윈즈'(Bratislava Symphonic Winds )의 연주와 오스트리아 출신의 작곡가 '오토 M. 슈바르츠'(Otto M. Schwarz)의 지휘에 의해 레코딩이 이루어졌다.

'에스반디아모!'(Sbandiamo!)의 연주 시간은 약 5분 30초.
악보는 2018년에 네덜란드의 '데 하스케 출판사에서 '콘서트 & 콘테스트 콜렉션'(Concert and Contest Collection) 시리즈로 출판되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