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곡명 Candy♡Candy 
작곡 Watanabe Takeo
보컬 Mitsuko Horie
코러스 The Chirps

'들장미 소녀 캔디'(원제: 캔디♡캔디 キャンディ♡キャンディ)는 일본의 만화 출판사 '코단샤'(KODANSHA)의 하이틴 만화잡지 '나카요시'(Nakayoshi)에서 1975년 4월호부터 1979년 3월호까지 연재한 만화로, 연재 종료와 함께 'KC나카요시'에서 전 9권의 단행본으로 간행됐다.  

나기타 케이코(Keiko Nagita)가 원작을 담당하고, 이가라시 유미코(Yumiko Igarashi)가 작화를 맡아 완성된 이 작품은 '도에이 애니메이션'(Toei Animation)의 제작으로 TV 애니메이션화 되어 일본 아사히신문 계열 NET 채널에서 1976년 10월 1일부터 1979년 2월 2일까지 전 115화가 방송되었다.  

국내에는 MBC에서 1983년 4월 3일부터 1984년 5월 27일까지 방영된 후 드라나, 혹은 영화에서 박복한 삶을 사는 여주인공에겐 '생계형 캔디', 모든 걸 다 갖춘 귀공자형 남주인공에겐 '테리우스'라는 수식이 붙여질 만큼 큰 인기를 얻었다.  

들장미 소녀 캔디는 밝은 미소와 금발의 트윈 테일로 상징되는 주인공 소녀 '캔디스 화이트'(Candice White , 이하 캔디)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극은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아 부모에게 버려져 '포니의 집'이라는 보육원에서 자란 소녀 캔디가 어떤 고난이나 시련에도 구애받지 않고 긍정적인 마음과 웃는 얼굴로 살아가는 모습을 그린다.  

TV 애니메이션의 오프닝 주제곡은 '타케오 와타나베'(Watanabe Takeo)가 곡을 쓰고 나기타 케이코가 가사를 담당, 당시 19세의 가수 '호리에 미츠코'(Mitsuko Horie)가 노래를 불러 음악이 만들어졌다.  

A♭키로 이루어진 곡은 하프시코드로 시작되는 클래식 풍의 우아한 인트로에 주부에 진입해 활발한 움직임을 띤 밝은 곡조의 멜로디로 이어지는 주제곡은 1976년 10월에 일본 컬럼비아(Nippon Columbia Co., Ltd.)에서 LP앨범이 공개돼 120만 장이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다.  

한편, 이 작품은 원작자 나기타 케이코와 만화를 그린 이가라시 유미코 사이에 저작권 권리 귀속을 둘러싼 법적 분쟁이 발생해  2001년부터 원작 만화와 TV 애니메이션을 공개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다.   

곡명 Candy♡Candy (Alto Saxophone Solo Feature)
작곡 Watanabe Takeo
편곡 Mikio Gohma
연주 Siena Wind Orchestra
지휘 Orita Nobotta

관악합주 편성의 주제가는 일본의 편곡가 고마 미키오에 의해 독주 알토 색소폰과 관악합주를 위한 '브라스 락'으로 편곡이 이루어졌다.  

이 버전은 와일드한 독주 알토 색소폰의 플레이와 함께 드라마틱한 인트로에서 출발하여 속도감이 느껴지는 리드믹한 8비트에서 슬로 스윙까지 다채로운 표정의 리듬을 즐길 수 있도록 편곡되었다.  

관악합주 편성의 들장미 소녀 캔디 주제가 (Candy · Candy)의 연주 시간은 4분 20초. 
악보는 2017년에 일본의 악보 출판사 윈즈 스코어(Winds Score Inc.)에서 출판되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