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Pirates of the Caribbean)은 미국 뉴올리언스 스퀘어에 위치한 월트 디즈니의 테마 파크 '카리브 해적'을 모티브로 하여 개성 넘치는 해적들의 활약을 그린 판타지 모험 영화 시리즈이다. 

디즈니의 테마 파크 '카리브 해적'은 17세기 유럽의 선원들 사이에서 육지에 입항하거나 정박하지 못하고 영원히 바다를 떠돌아야 하는 저주에 걸린 유령선 '플라잉 더치맨'(Flying Dutchman)의 전설을 배경으로 만들어진 어트랙션이다.

카리브 해적은 디즈니의 창업주 월트 디즈니 자신이 직접 설계에 참여한 마지막 어트랙션으로 그가 세상을 떠난 후 3개월 뒤에 개장되었다.

영화는 고어 버빈스키가 감독을 맡아 2003년작 '블랙 펄의 저주', 2006년작 2편 '망자의 함', 2007년작 3편 '세상의 끝에서'가 3부작으로 제작되었고, 이후 2011년작 4편 낯선 조류는 롭 마셜 감독, 2017년작 5편 '죽은 자는 말이 없다'는 요아킴 뢴닝과 에스펜 산베르그 감독에 의해 제작이 이루어졌다.  

영화의 OST는 독일 출신의 영화음악 거장 '한스 짐머'(Hans Zimmer)와  '클라우스 바델트'(Klaus Badelt) 등이 담당하였다. 
1편 블랙 펄의 저주를 계약할 당시에 한스 짐머는 이미 다른 작품의 작곡에 착수하고 있어 계약 조항에 따라 그 외의 일은 받을 수 없었던 상황에서 그가 경영하는 스튜디오 '리모트 컨트롤 프로덕션'(Remote Control Productions) 소속의 작곡가 '클라우스 바델트'의 명의로 계약을 진행해 영화음악을 작곡한 것으로 전해진다.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의 상징적인 음악으로 소개되는 '히즈 어 파이어럿'(He's a Pirate)을 비롯한 대부분의 악곡이 클라우스 바델트의 이름으로 표기되어 있지만 사실 대부분의 음악은 이미 한스 짐머가 스케치한 것을 바탕으로 바델트 등이 작업했다고 알려져 있다.
이후 2편 망자의 함과 3편 세상의 끝에서는 한스 짐머가 본인의 이름으로 사운드 트랙에 참여해 영화 음악을 작곡했다.  

012
Pirates of The Caribbean - Daisuke Shimizu

 

곡명 Pirates of The Caribbean 
작곡 Klaus Badelt - Hans Zimmer
편곡 Daisuke Shimizu
연주 Ground Self Defence Force Central Band 
지휘 Akira Takeda

일본의 작곡가 '시미즈 다이스케'(Daisuke Shimizu)의 편곡에 의해 관악합주 편성의 메들리 버전으로 공개된 악보 버전이다.  
음원은 2013년 8월 7일에 SPACE SHOWER MUSIC에서 발매한 '궁극의 취주악 ~ 꿈의 나라 편'(究極の吹奏楽~夢の国編 영문: Premium Wind Emsemble Collection of Fantasy World)의 수록곡으로 공개되었다.  
음악은 금관 앙상블의 하모니에 의해 '메달의 부름'(The Medallion Calls)으로 시작하여 장엄한 분위기의 '블랙 펄 호'(The Black Pearl)과 용감한 테마의 '히즈 어 파이어럿' 순으로 연주된다. 

곡명 Pirates of the Caribbean Soundtrack Highlights
편곡 Ted Ricketts
연주 Tokyo Kosei Wind Orchestra 

'캐리비안의 해적 사운드트랙 하이라이트'는 2003년에 미국의 작곡가 '테드 리케츠'(Ted Ricketts)의 어레인지로 발표된 작품이다.
영화에서 등장하는 음악 다음의 순서로 하이라이트가 차례로 연주되도록 편곡되어 있어 극의 내용과 분위기를 원곡에 충실하게 재현하고 있다. 
1. 안개에 갇힌 (Fog Bound)
2. 메달의 부름 (The Medallion Calls)
3. 블랙 펄 호 (The Black Pearl)
4. 해적의 동굴에 (To the Pirates Cave)
5. 마지막 총탄 (One Last Shot)
6. 히즈 어 파이어럿 (He's a Pirate)
명연주 음원에는 2014년 12월 17일에 '코세이 퍼블리싱 컴퍼니'(Kosei Publishing Company)에서 발매한 '도쿄 코세이 윈드 오케스트라가 불어 보았다. 진심의 팝 제2집'(東京佼成ウインドオーケストラが 吹いてみた。本気のポップス Vol.2 영문: Tkwo's Play List - Pop Vol.2)의 타이틀 넘버로 소개된 음원이 유명하다.

01
Pirates of The Caribbean Medley - Kazuhiro Morita

 

곡명 Pirates of The Caribbean Medley
편곡 Kazuhiro Morita
연주 Tokyo Kosei Wind Orchestra 
지휘 Keiko Kobayashi 

일본의 작곡가 카즈히로 모리타에 의한 관악합주 편곡판으로 2011년 4월 20일 EMI 뮤직 재팬에서 발매한 '뉴 사운즈 인 브라스 제39집'(New Sounds in Brass Vol.39)의 수록곡으로 음원이 공개됐다.  
음악은 메달의 부름을 시작으로 잭 스패로우의 테마(Jack Sparrow)와 데비 존스의 테마(Davy Jones), 히즈 어 파이어럿이 차례로 연주되는 메들리 악곡이다.  
악보는 2011년에 일본의 야마하 뮤직(Yamaha Music)에서 최초 공개되고 2019년에 네덜란드 데 하스케의 뉴 사운즈포 콘서트 밴드 제169집(De Haske New Sounds for Concert Band Vol. 169)으로 출판이 이루어졌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