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곡명 In Storm and Sunshine 
작곡 John Clifford Heed
연주 Tokyo Kosei Wind Orchestra 
지휘 Frederick Fennell

In Storm And Sunshine.pdf
2.66MB


'인 스톰 앤 선샤인'(In Storm and Sunshine)은 미국의 코넷 연주가 겸 작곡가 '존 클리포드 히드'(John Clifford Heed)에 의해 1885년에 발표된 행진곡이다. 

이 곡은 존 클리포드 히드가 23세의 나이에 쓴 초기 작품이지만, 그가 전 생애에 걸쳐 작곡한 60여 편의 행진곡 가운데 가장 유명한 작품으로 소개되고 있다.

곡명에 쓰인 '폭풍'(Storm)과 '햇빛'(Sunshine)은 행진곡이 연주되는 동안 단조와 장조의 빠른 전환으로 전개되는 대조적인 음악적 구성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음악은 빠른 6/8박자의 강렬한 오프닝으로 시선으로 모은 주부에 진입하여 포르티시모에서 침묵의 소절까지 변화무쌍한 플레이로 폭풍과 햇살을 묘사하는 역동적인 악곡을 펼친다. 

작품의 완성도 높은 음원에는 '브레인 뮤직'(Brain International Co., Inc.)에서 제작한 펜넬 베스트 셀렉션 시리즈 앨범'(Fennell Best Selection Series)의 수록곡으로 공개된 음원이 유명하다. 

이 버전은 1995년에 프레데릭 펜넬의 지휘와 도쿄 코세이 윈드 오케스트라의 연주에 의해 '마치 월드 제4집'(March World Vol. 4)의 수록곡에 실려 발매되었다.

'인 스톰 앤 선샤인'(In Storm and Sunshine)의 연주 시간은 약 3분.  
악보는 1905년에 '필모어 브라더스 컴퍼니'(The Fillmore Bros. Co.)에서 출판이 이루어진 후 여러 버전의 개정 악보가 공개됐다. 대표적인 개정 악보에는 1986년에 작곡가 제임스 커누(James Curnow)의 편곡 버전이 젠슨 뮤직(Jenson Publications)에서, 2004년에 프레데릭 펜넬 등에 의해  현대식 편성의 개정판 악보가 '루드윅 마스터스'(Ludwig Masters)에서 각각 출판되고 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