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곡명 Invicta Overture for Band
작곡 James Swearingen
연주 The Washington Winds
지휘 Edward Petersen


연주 Philharmonic Winds Osakan
지휘 Tomonori Matsuo


연주 Tokyo Kosei Wind Orchestra
지휘 Yasuhiko Shiozawa


인빅타(Invicta Overture for Band)는 '불굴의', 또는 '언제나 승리'라는 뜻으로 1981년 미국의 오하이오 볼링 그린 주립대학 (Bowling Green State University)의 밴드 지도자 '마크 S. 켈리'(Mark S, Kelly)를 위해 작곡된 관악합주 작품이다.


작곡가 제임스 스웨어린젠(James Swearingen)은 악보의 프로그램 노트를 통해 "나는 18년간의 교직 생활 동안 몇 번이나 켈리 교수로부터 지도를 받았다. 나의 성공은 교수의 어드바이스 덕분이다."라고 스승에 대한 헌사를 기록하였다.



인빅타는 스웨어린젠의 초기 작품으로 A-B-A구조의 전형적인 세도막형식을 취하고 있다.
스웨어린젠의 거의 모든 작품에서 나타나는 '트레이드 마크'라고 할 수 당김음이 타악기(스네어 드럼)를 타고 흐르는 역동적인 리듬이 인상적이다.
중간부에서는 완만한 템포로 선율의 아름다움을 강조한 목가풍의 연주가 이어지며 후반부는 처음 제시되었던 주제가 속도감있게 재현되며 화려하게 끝을 맺는 형식의 악곡이다.
최소연주 가능 인원을 24명으로 표기하는 이 작품은 편성에 구애받지 않고 소규모에서 대편성까지 충실한 연주 효과를 기대 할 수있는 연주곡으로 관악합주 애호가와 연주자들에게 지금까지 변함없는 사랑을 받는 명곡이다.
인빅타의 연주 시간은 5분 30초.
악보는 1981년 에 미국 의 CL Barnhouse Company에서 출판되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