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곡명 Flight of Valor 
작곡 James Swearingen
연주 The Washington Winds 
지휘 Edward Petersen

'플라이트 오브 발로'(Flight of Valor)는 미국의 작곡가 '제임스 스웨어린젠'(James Swearingen)에 의해 2002년에 발표된 관악합주 작품이다.

곡은 펜실베이니아를 중심으로 연주활동을 펼치는 '서머셋 카운티 커뮤니티 밴드'(Somerset County Community Band)의 창단 15주년 기념 위촉으로 쓰였다.

완성된 작품의 초연은 2002년 9월 11일에 개최된 911 테러 1주년 추모 콘서트에서 위촉 악단의 연주에 의해 초연이 이루어졌다.

작곡가 '제임스 스웨어린젠'은 2001년 9월 11일에 일어난 비극적인 테러 사건으로 펜실베이니아에 추락한 '유나이티드 항공 93편'(United Airlines Flight 93)의 희생자들에게 이 작품을 헌정하였다.

곡은 찬송가 '내 평생 가는 길'(It Is Well With My Soul)에 기초하여 쓰였다. 
16분음으로 장식된 행진곡 풍의 팡파르 문구에 의한 서주부로 곡은 문을 연다. 전반부에 진입하여 오프닝과 대조적인 기도하는 듯한 감정의 주제 선율을 제시한 이후 복잡한 변박에서 강력한 에너지를 지닌 격렬한 장면을 그린다.
중간부는 희생자를 추모하기 위한 슬픈 감정이 동반된 부드러운 목관의 음색으로 느리게 출발한다. 이어 금관 섹션이 더해지며 코랄의 웅장한 울림으로 드라마틱한 전개를 이끌어낸다. 
종곡에는 오프닝의 악상을 재현한 후 코다에서 막을 내린다.

 

 

'플라이트 오브 발로'의 공식 음원은 2005년에 '워킹 프로그 레코드'(Walking Frog Records)에서 제작한 중간 등급 편성의 관악곡 앨범 'Flight of Valor'의 타이틀 넘버로 공개되었다.

'플라이트 오브 발로'(Flight of Valor)의 연주 시간은 약 6분 15초.
악보는 2003년에 (C. L. Barnhouse)에서 공식 출판되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