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곡명 Flight - Adventure in the Sky 
작곡 Benjamin Yeo
연주 The Royal Symphonic Band of the Belgian Guides
지휘 Yves Segers

'플라이트 : 어드벤처 인 더 스카이'(Flight : Adventure in the Sky)는 싱가포르 출신의 작곡가 '벤자민 예오'(Benjamin Yeo)에 의해 2010년에 발표된 관악합주 작품이다.

완성된 곡은 2010년 6월 16일에 싱가포르의 '에스플러네이드 콘서트 홀'(Esplanade Concert Hall, Singapore)에서 개최한 '음악 재능 개발 센터 관악단'(Music Talent Development Centre  Concert Band)의 연주회 무대에서 음악감독 '브랜드 탄'(Brando Tan)가 지휘를 맡아 초연되었다.

곡명 'Flight : Adventure in the Sky'는 '비행 : 창공의 모험'의 뜻으로 '벤자민 예오'는 악보의 프로그램 노트를 통해 하늘을 가르는 젊은 비행조종사의 모험을 그린 곡이라고 작품에 대한 배경을 설명하였다.

음악은 '이륙'(Take Flight)으로 출발하여 '공중에서!'(In the Air!), '난기류'(Turbulance), '폭풍!'(The Storm!), '새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풍경'(Bird-eye's View Aloft), '착륙'(The Landing)으로 이어지는 6개의 가이드 묘사가 구분되어있다.

팀파니의 강력한 트레몰로에 의해 제트엔진에 시동이 걸리는 장면으로 오프닝이 장식된다. 
이후 하늘에 꿈을 가진 젊은 파일럿이 지상에서 날아올라 창공을 향해 도전하여 비행을 성공적으로 마친 뒤 착륙하기 까지의 여정을 인상적으로 그려낸다.  
작품 내에는 에어호스를 사용하여 공기의 흐름의 표현하는 것에서 드럼스킨과 스틱으로 프로펠러 소리를 만들어내는 등 다양한 도구를 사용한  효과음이 주는 흥미로운 요소가 곳곳에 담겨 있다.

'플라이트 : 어드벤쳐 인 더 스카이'의 공식 음원은 2011년에 '베리아토 뮤직'에서 제작한 앨범 '빅뱅'(The Big Bang)의 수록곡으로 공개되었다.
앨범은 '벨기에 왕립 근위대 심포닉 밴드'( Royal Symphonic Band of the Belgian Guides)의 연주와 악단의 수석 지휘자 '이브 세게르스'(Yves Segers)의 지휘에 의해 레코딩이 이루어졌다.

'플라이트 : 어드벤쳐 인 더 스카이'(Flight : Adventure in the Sky)의 연주 시간은 약 8분 8초.
악보는 2011년에 '베리아토 뮤직'(Beriato Music))에서 출판되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