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곡명 Il Cinghiale di Bronzo - Mvt.1 Flying Dreams in a Starlight Sky
작곡 Kumiko Tanaka
연주 The Royal Netherlands Army Band 'Johan Willem Friso'
지휘 Norbert Nozy

Mvt.2 La Via Porta Rossa

Mvt.3 Twilight on the Arno River


'청동 멧돼지'(Il Cinghiale di Bronzo)는 일본의 작곡가 '타나카 쿠미코'(Kumiko Tanaka)에 의해 2003년에 발표된 관악합주 모음곡이다.

곡은 '한큐 백화점 취주악단'의 지휘자로 유명한 일본 관악계의 거성 '스즈키 타케오'(Takeo Suzuki)의 위촉에 의해 작곡되었다.

'스즈키 타케오'는 '타나카 쿠미코'에게 안데르센 동화를 소재로 한 3부작의 관악 작품을 써 줄 것을 의뢰하였다.

쿠미코에 의해 3곡의 모음곡으로 완성된 작품은 2003년 3월에 오사카 심포니홀에서 개최된 '한큐 상업 학원'의 정기 연주회에서 작품을 의뢰한 '스즈키 타케오'의 지휘에 의해 초연이 이루어졌다.

작품은 제1곡 '별빛 하늘에서 나는 꿈'(Flying Dreams in a Starlight Sky)으로 시작하여 2곡 '비아 포르타 로사'(La Via Porta Rossa) 3곡 '아르노 강의 황혼'(Twilight on the Arno River)으로 구성되어 있다.

곡의 제목이자 소재가 된 '청동 멧돼지'는 이탈리아 피렌체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안데르센의 동화이다. 동화는 화가를 꿈꾸는 소년과 청동 멧돼지의 이야기로, 광장의 분수에 자리한 멧돼지 동상은 평소 입에서 맑은 물을 흘려보내는 청동상이지만, 순수한 마음을 가진 어린아이가 올라타면 그 순간에는 달릴 수 있다.

작곡가의 회고에 따르면 그녀는 곡을 쓰기 위해 실제로 피렌체의 포르타 로사 거리와 우피치 미술관을 방문하여 멧돼지 동상을 감상한 후 작품의 이미지와 스토리텔링을 완성하였다고 기록하였다.

'청동 멧돼지'의 공식 음원은 2006년 2월 21일에 '데 하스케 레코드'(De Haske Records)의 '그레이트 퍼포먼스 시리즈 제18집'(Great Performances Vol. 18)으로 제작한 앨범 '레거시 오브 더 우즈'(Legacy of the Woods)의 수록곡으로 소개되었다.

'청동 멧돼지'(Il Cinghiale di Bronzo)의 연주 시간은 약 9분 42초. (전 3곡)
악보는 2006년에 네덜란드 '데 하스케' 출판사의 '인스피레이션 시리즈'(De Haske Inspiration Series)로 출판됐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