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곡명 Storia Eroica 
작곡 André Waignein
연주 The Orchestra of Lithuanian Armed Forces 
지휘 Major Justinas Jonusas 

'스토리아 에로이카'(Storia Eroica)는 벨기에의 작곡가 '앙드레 웨이네인'(André Waignein)에 의해 1997년에 작곡된 작품이다.

곡은 '룩셈부르크 본느부와 시립 관악단'(Municipal Brass Band of Luxembourg-Bonnevoie)의 위촉에 의해 쓰였다.

완성된 작품의 초연은 2998년 1월 24일에 '룩셈부르크의 앙리 대공'(Henri, Grand Duke of Luxembourg)이 참석한 콘서트에서 위촉 악단의 연주와 작곡가 본인이 지휘봉을 잡아 무대에 올려졌다.

악보의 프로그램 노트에 따르면 '스토리아 에로이카'는 '룩셈부르크의 웅장한 풍경과 이곳을 터전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에 대한 랩소디 서곡'으로 다양한 분위기와 음악적 캐릭터로 표현하였다고 작품에 대한 소개를 하였다.

서주부는 룩셈부르크의 평온하고 아름다운 분위기를 떠올리게 하는 낭만적 정취의 울림으로 출발한다. 우아하고 서정적인 주제는 독주 플루트와 오보에의 음색으로 발전된다. 타악기에 의해 긴장감이 조성되고 다이나믹하고 결렬한 악상이 펼쳐지며 오랜 역사에 걸쳐 일어난 일련의 흔적들을 착상한다. 클라리넷에 의한 화려한 마침꼴을 지나 코랄풍의 숭고한 울림으로 도입부의 주제를 재현한 후 막을 내린다.

'스토리아 에로이카'의 공식 음원은 네덜란드의 '데 하스케 레코드'(De haske Recordes)에서 제작한 '프로미셔널 시리즈 제24집'(Promotional Series 24) 앨범 'Storia Eroica'의 타이틀 넘버 (2번 트랙)로 공개되었다.

음원은 '리투아니아 국방 본부 군악대'(The Orchestra of Lithuanian Armed Forces)의 연주에 의해 레코딩이 이루어졌다.

'스토리아 에로이카'(Storia Eroica)의 연주 시간은 약 18분 15초. 
악보는 1998년에 스위스의 출판사 '스케르잔도'의 '마스터피스 시리즈'(Scherzando Masterpieces Series)로 출판되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