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곡명 Cenetenary Celebration  
작곡  Satoshi Yagisawa
연주 Nagoya University of Arts Wind Orchestra
지휘 Masaichi Takeuchi

'센테너리 셀러브레이션'(Cenetenary Celebration)은 일본의 작곡가 '야기사와 사토시'(Satoshi Yagisawa)에 의해 2010년에 발표된 관악합주 작품이다.

곡은 '히로시마 신죠 중·고등학교'(Hiroshima Shinjo Junior & Senior High School)의 개교 100주년을 기념하여 위촉으로 쓰였다.

음악은 '팡파르'(Fanfare)와 '코랄'(Choral)로 구분된 두 개의 악장으로 완성되었다.
작곡가는 악보의 프로그램을 통해 빛나는 서정적인 스타일로 쓰인 '센테너리 셀러브레이션'은 모든 종류의 기념일과 의식에 적합한 연주곡이라고 작품에 대한 소개를 했다. 
화려한 팡파르 형식으로 출발하여 친숙하고 아름다운 서정적 선율로 연결된 후 다시 팡파르 문구가 재현되는 1악장은 음악회의 소품으로 별도로 연주가 가능하다고 설명하였다.
작곡가 특유의 작풍을 즐길 수 있는 2악장 코랄은 이름 그대로 목가적 선율로 쓰인 악장으로 악단의 하모니 연습을 위해 사용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센테너리 셀러브레이션'의 공식 음원은 '타케우치 마사이치'(Masaichi Takeuchi)가 지휘봉을 잡고 '나고야 예술 대학 윈드 오케스트라'(Nagoya University of Arts Wind Orchestra)가 연주를 담당하여 레코딩이 이루어졌다.

이 음원은 2014년 1월 6일에 '데 하스케'에서 제작한 작곡가의 세 번째 컴필레이션 앨범으로 발매된 '라이프 오브 어 사무라이'(The Life of a Samurai)의 수록곡으로 공개되었다.

'센테너리 셀러브레이션'(Cenetenary Celebration)의 연주 시간은 약 5분 45초. (전 2악장)
 악보는 네덜란드의 출판사 '데 하스케'(De Haske Publications)에서 출판되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