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음악 Carpenters

리코더의 순수한 음색과 플루겔혼의 풍부한 울림으로 출발하여 카렌의 서정적 보컬과 아이들의 맑은 목소리가 조화를 이뤄 기분 좋게 울려퍼지는 팝 음악 'Sing'(싱)은 원래 1969년부터 방송된 미국의 인기 어린이 TV 프로그램 '세서미 스트리트'(Sesame Street)의 삽입곡으로 작곡된 작품이다.

이 노래는 컨트리 & 웨스턴을 기반으로 한 곡조와 촉촉한 감정의 보컬 음색으로 오늘날까지 많은 사람들의 마음에 남은 '카펜터스'(Carpenters)의 히트 넘버 가운데 한 곡으로 손꼽히는 명곡이다.

곡은 피아니스트 겸 영화감독으로 활동하여 세서미 스트리트의 음악을 담당하였던 싱어송라이터 '조 래포소'(Joe Raposo)에 의해 곡과 가사가 쓰여 처음 소개됐다.

카펜터스가 이 곡을 부르게 된 배경에는 1972년에 ABC방송에서 제작한 TV프로그램 '로버트 영 위드 더 영'(Robert Young with the Young)에 게스트로 출연한 것이 계기가 되었다.

훗날 인터뷰에 따르면 당시 방송에 함께 출연한 어린이 합창단이 부르는 'Sing'(싱)을 듣고 '우리도 이 곡을 불러보고 싶다'라는 생각에 곧바로 커버 앨범이 제작되었다고 한다.

당초 세서미 스트리트에 쓰인 오리지널 버전에는 1절의 가사 밖에 없었지만 원곡의 작사와 작곡을 맡았던 조 래포소는 카펜터스를 위해 가사를 추가하여 제공했다.


곡의 가사는 노래를 부르자는 노랫말로 꾸며져 있다. 잘 부르는게 아니어도 좋으니까 걱정과 근심을 내려놓고 용기 내어 큰 목소리로 노래를 하여 즐거움을 부르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싱은 '지미 조이스 어린이 합창단'(The Jimmy Joyce Children's Chorus)이 코러스로 참여해 레코딩되어 1973년 1월 13일에 발매된 다섯 번째 LP앨범 'Now & Then'에 실려 공개됐다.

음원은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3위를 차지하고 이지 리스닝 차트에서 1위에 올라 카펜터스의 통산 일곱 번째 골드 싱글에 올랐다.

카펜터스는 음원이 공개된 후 콘서트에서 이 곡을 부를 때면 그 지역의 어린이 합창단과 호흡을 맞추는 스타일로 세계 여러 나라의 어린이들과 음악으로 교류를 해왔다.


연주 : 도쿄 앙상블 아카데미 (Tokyo Ensemble Academy)
편곡 지휘 : 이와이 나오히로 (Naohiro Iwai)
출판사 : 야마하 뮤직 퍼블리싱 (YAMAHA MUSIC PUBLISHING) / 데 하스케(De Haske)
연주시간 : 약 4분 24초 (출판사 표기)
출판연도/국가 : 1974년/일본 - 1993년/네덜란드
곡 정보 : 관악합주 편성의 'Sing'(싱)은 이와이 나오히로의 편곡에 의해 1974년에 악보가 제작되었다.
중간부에는 연주자들에 의한 코러스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 구간은 어린이 합창단이 함께하여 연주될 수 있도록 구성이 이루어졌다.
이 버전의 음원은 같은 해 10월 5일에 발매된 '뉴 사운드 인 브라스'(New Sounds in Brass)의 초기 버전인 '영 팝스 인 브라스!!'(Young Pops in Brass!!) 제3집의 LP앨범 A면 다섯 번째 곡으로 실렸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