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곡명 Haskell’s Rascals (Snare Drum Trio With Concoert Band)
작곡 Paul V. Yoder
연주 Seika Girls High School Band 

 

하스켈스 레스칼스'(Haskell's Rascals, 하스켈의 장난꾸러기)는 2,000여 곡 이상의 관악합주 작품을 작곡한 미국 출신의 타악기 연주자 겸 음악교육자 '폴 V. 요더'(Paul V. Yoder, 1908년 10월 8일 ~ 1990년 4월 4일)가 1954년에 발표한 작품으로, 곡은 세 대의 스네어 드럼과 관악합주를 위한 편성으로 쓰여 있다.

곡은 작곡가 자신이 타악기 연주자로 오랜 시간 활동하며 쌓았던 경험과  리듬의 루틴을 바탕으로 작곡되었다.
그중에서도 요더가 1934년 후반에 일리노이에 위치한 '글렌우드 소년 학교'(Glenwood School for Boys, 1887년 개교 ~ 1974년 폐교)에서 악단을 지도하며 집필하였던 '드럼 교본'(Drum Method)에 사용된 다양한 패턴들이 '하스켈스 레스칼스'의 독주 스네어 연주 곳곳에 다양한 장면으로 녹아 있다.

bright. 2박의 빠른 템포에 의해 버라이어티 쇼의 오프닝을 알리는 듯한 네 마디의 화려한 문구로 곡은 시작한다.
악단과 세 대의 독주 스네어 드럼이 서로 멜로디와 리듬을 주고받는 형식을 띠며 전개되는 곡은 솔리스트들의 유쾌한 퍼포먼스와 함께 차례로 리듬을 연결 지으며 전개된다.
중반부는 4/4박자 Four Beat Swing의 지시에 의해 완급에 변화를 주어 흥겨운 스윙의 악상을 연주한다.
악단이 간주 성격을 띤 8마디를 반복하고 나면 세 대의 독주 스네어 드럼이 스틱을 사용한 빠른 손놀림으로 12마디의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이후 아첼란도(accel.)의 악상으로 종곡에 진입한 곡은 빠른 속도감을 바탕으로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하며 곡을 마친다.

'폴 V. 요더'의 '하스켈스 레스칼스'는 1954년 발표 이후 미국의 다양한 악단에 의해 연주되며 인기를 얻음과 동시에 그가 만들어 낸 독주 스네어의 리듬은 다양한 형태로 변화되어 수많은 마칭 밴드 퍼포먼스의 배경이 되기도 한다.
플로리다 주립 대학교에서 2017년에 발간한 'The Marching Chiefs of Florida State University: The Band That Never Lost'에 따르면 그들의 마칭 밴드 오프닝 사운드 'Come-On and Go'는 1955년부터 '폴 V. 요더'의 '하스켈스 레스칼스'를 모티브로 하였다고 기록되어 있다.

세 대의 스네어 드럼과 관악합주를 위한 작품 '하스켈스 레스칼스'(Haskell's Rascals)의 연주 시간은 약 3분 30초.
악보는 1954년에 미국의 Neil A. Kjos Music Company에서 최초 출판되었으며 이후 1985년에 한 차례 복각판의 재출판이 이루어졌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