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곡명 Pulse 
작곡 Thomas Doss
연주 The Luxembourg Military Band
지휘 Lieutenant Colonel Jean-Claude Braun
독주 유포니엄 Glenn Van Looy


연주 The Royal Band of the Belgian Air Force
지휘 Matty Cilissen 
독주 유포니엄 Steven Mead


'독주 유포니엄 (또는 바리톤)과 관악합주를 위한 펄스'(Pulse - for Solo Bb Euphonium [or Bb Baritone ad lib.] And Concert Band)는 오스트리아의 작곡가 '토마스 도스'(Thomas Doss)에 의해 2017년에 발표된 작품이다.

곡은 어퍼 오스트리아 오버외스터라이히주 출신의 젊은 유포니엄 솔리스트 '펠릭스 제롤딩거'(Felix Geroldinger)에게 헌정되었다.

펄스라는 곡명에서 알 수 있듯이 본질적으로 매우 리드미컬하며 생명과 활력을 나타내는 특징을 보인다.
곡의 전반에 걸쳐 일정한 템포를 유지하여 전개되는 곡은 솔리스트가 카덴차를 플레이 하는 동안에도 리듬 감각을 잃지 않고 팀파니에 의해 맥박이 꾸준히 뛴다. 작곡가는 연주 등급에 매우 어려움을 뜻하는 Very Difficult의 표기를 하였다.


독주 유포니엄 (또는 바리톤)과 관악합주를 위한 펄스의 공식 음원은 벨기에 출신의 젊은 연주자 클렌 반 루이가 솔리스트에 나서고 180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룩셈부르크 군악대의 연주, 군악대장 중령 장 클로드 브라운의 지휘에 의해 녹음이 이루어졌다.

이 버전은 2018년 9월 17일에 데 하스케 윈즈의 페스티벌 시리즈 제61집(Festival Series Vol. 61)으로 제작된 동명 앨범의 타이틀로 공개되었다.

'독주 유포니엄 (또는 바리톤)과 관악합주를 위한 펄스'(Pulse - for Solo Bb Euphonium [or Bb Baritone ad lib.] And Concert Band)의 연주 시간은 약 7분 15초.
악보는 2017년에 미트로파 뮤직의 솔로 컬렉션 (Mitropa Music Solo Collection)으로 출판되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